-
-
크리스털 캐슬 1 - 벤치 그리고 블록 ㅣ 크리스털 캐슬 1
소향 지음 / 리더십하우스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뉴저니 클로스터에 살고 있는 캐일린 헤이븐 쥬얼은 조울증과 피스트 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17살 소녀였다.한국인 교포 엄마와 영국계 미국인 사이에서 태어나 대화 상대가 없어도 혼잣말을 하면서 망각에 사로 잡혀있으면서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않는 케일린은 어느날 공원을 걷다가 여느 벤치와 다른 모양을 한 특이한 모양을한 벤치를 보게 되고 그곳에서 누군가 자신에게 말을 걸고 있다는 것알 알게 되었다.케일린은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서 누군가에게는 아주 좋은 기회와 행운이 케일린에게 찾아왓다고 하는데,정체 모를 그 사람이 자신의 속마음을 잘 알고 있다는 것에 신기해 하였으며 자신에게 어떤 행운이 있는지 알기 위해서 벤치에 앉게 된다.
벤치에 앉은 케일린리은 곧장 수정성으로 빨려들어가는데,그곳에서 하양 티셔츠와 청바지의 복장을 한 스티브 잡스와 비슷한 사람을 만나게 되고 그분이 예수 그리스도였다는 걸 알게 된다.여기서 자신이 수정성에서 쓰는 말을 알아 듣고 있으며 ,대화를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신기해 하였다,수정성에 쓰는 말을 알아듣는 이유는 케일린이 이곳 사람이었기 때문이며 지구로 파견되었기 때문이다.그리고 예수그리스도께서 주신 mp3 기능을 하면서 예수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크리스털 블록을 받게 되고 다시 지구로 돌아오게 된다.수정성에 머문 시간은 길었지만 지구에서의 시간은 1분 남짓이었으며 꿈과 같은 순간이었다.그렇지만 크리스털 블록을 자신이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실제 수정성에 갔다 왔다는 것을 실감하게 된다.
지구에서 예수의 메시지를 전달 받으면서 그분의 메시지에 따라 행동하는 케일린은 같은 학교에 다니는 유명한 농구선수 에론과 함께 여행을 떠나게 된다.그 여행은 지구를 여행하는 것이 아닌 과거 예수 그리스도가 살았던 그 시절의 그리스와 로마로 여행하게 되고,그곳에서 예수의 마지막 제자 요한을 만나게 된다.예수의 계획을 방해하는 UNA 응 알게 되고,그들의 계획이 실행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케일린이 여행을 하는 목적이었다.
크리스털 블록을 통해서 제이콤이라는 아이를 만나게 되는데..그 아이 또한 여행을 하는데 있어서 아주 중요한 역할과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그리고 그 아이 또한 예수의 메시지와 계획에 적합한 인물이라는 걸 알 수 있으며,케일린,에론,제이콥 이렇게 세사람은 예수의 메시지에 따라 수호천사의 지시에 따라 움직이게 된다.
이 소설을 읽으면서 소향의 특별함을 느낄 수 있었다.여느 소설과 다른 느낌의 예수 그리스도의 일생을 소재로 한 이야기.그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가치관..예수께서 케일린을 통해 지구라는 행성에서 계획하고 실행하려 했던 것이 무엇인지 궁금하였으며 케일린은 예수의 메시지를 어느 특정한 시간내에 완수 해야만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여기서 케일린과 에론 ,제이콥 모두 특별한 재능과 병을 가지고 다는 것이며,과거와 미래의 여행을 통해 자신이 가진 병을 치유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