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팬클럽 청소년오딧세이
정란희 지음 / 크레용하우스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소설은 뮤지컬 배우 엄마를 둔 딸의 이야기이다. 뮤지컬 배우 봉선영과 딸 봉우리..엄마로서 봉선영은 딸에게 항상 미안할 수 밖에 없었다. 아빠의 빈자리를 채워줄수가 없었으며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 일을 해야 했던 엄마의 모습.그러나 매번 단역에 머무는 엄마의 모습에 봉우리는 속상할 수 밖에 없었다.그리고 그런 엄마를 이해하기 보다는 엄마에 대한 불평 불만 그리고 친구가 없는 아이가 바로 봉우리의 실제 모습이었다.


이렇게 단역에만 머물렀던 봉선영에게 좋은 기회가 찾아왔으며 뮤지컬 황진이에 주연으로 더블 캐스팅이 되면서 그 좋은 기회를 열심히 준비하게 된다..한편 더블 캐스팅이라는 것으로 인하여 봉우리는 학교에서 인기를 얻게 되는데..봉선영 마음 속에 있는 걱정과 불안을 가지고 있었다..


이렇게 좋은 일만 있을 줄 알았건만..봉선영은 음주운전을 하게 되고 어렵게 얻은 주연 자리조차 강혜리에게 넘어가고 신문기사에 난 엄마의 소식으로 인하여 딸은 학교에서 또 다시 왕따가 되고..그럼으로서 엄마에게 가지는 마음은 점점 더 커질 수 밖에 없었다..


엄마가 운영하는 작은 블로그.그 안에는 엄마의 마음이 담겨져 있었으며.딸에 대한 미안함과 속상함도 담겨져 있었다.봉우리는 그 글을 보면서 엄마에 대한 미안함을 가지게 되고...서로가 속상할 수 밖에 없었던 이야기를 알수가 있었다..


그렇게 뮤지컬 배우로서 인기가 없을거라 생각하였지만 팬클럽도 생기게 되고 팬들과 만나면서 힘을 얻는 엄마의 모습..그리고 딸의 마음을 이해하고 그 마음을 함께 나누려는 그런 마음이 책에 담겨져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