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년 허리 - 허리 보증 기간을 100년으로 늘리는 방법
정선근 지음 / 사이언스북스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허리는 아파 본 사람이 그 아픔을 알 수 있다..허리가 끊어질 듯 아픈 느낌..허리가 아픈 이유는 허리에 무리가 가는 반복된 일을 하는 경우 허리가 갑자기 뚝 끊어지는 느낌이 들게 되고 갑자기 일상생활이 멈추게 된다..
우리는 무거운 걸 들면 허리가 아플 거라고 생각한다..그러나 허리가 아픈 사람들 중에서 무거운 걸 들어서 허리가 삐끗하여 아픈 경우보다 나쁜 자세와 나쁜 운동으로 인하여 허리가 아픈 경우가 꽤 많다는 걸 알 수 있으며 허리가 아픈 경우 목디스크와 발끝까지 아픔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책을 읽으면서 나 스스로 나쁜 자세를 유지하면서 일상생활을 살아가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특히 반복적으로 단순한 일을 할 경우 허리에 큰 무리가 간다는 걸 알 수 있었다..특히 꼿꼿히 서 있는 자세보다 무의식적으로 구부히는 안 좋은 습관을 가지고 있는 나의 모습을 알게 되었으며, 허리의 피로도가 증가할 수록 허리 통증은 커진다는 점과 휴식을 통해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는 걸 알 수 있었다..
허리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좋은 자세와 좋은 운동과 행동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체와 하체의 근육을 키우는 것이 허리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는 걸 알 수 있었다..허리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서 좋은 운동과 엉덩이 근육을 키우는 것이 허리에 좋다는 것이다..바닥에 떨어진 물건을 주울때 대부분은 90도로 허리를 굽힌채 줍거나 들어올린다는 걸 알 수 있으며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는 좋은 자세가 무엇인지 알수 있다..
허리에 좋다고 생각하는 윗몸일으키기..윗몸일으키기는 평소 허리가 건강한 사람에게 필요한 운동이라는 걸 알 수 있으며 허리가 아픈 사람이 윗몸일으키기를 할 경우 허리가 더 안좋아지게 되고 허리가 끊어질 듯 하픈 통증을 유발한다는 걸 알 수 있다..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고스톱을 칠때 생길수 있는 허리 통증을 예방하는 이야기가 나와서 관심이 갔다..할머니께서 살아계셨을 때 친척들이 모이면 10원짜리 고스톱을 쳤던 할머니에 대한 기억들..고스톱을 칠 때 허리를 보호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책에 담겨져 있으며 반드시 고스톱은 네명이상이 쳐야 하며 광을 팔거나 연사...고스톱을 치면서 틈틈히 휴식을 가져야만 허리의 피로가 생기지 않으며 허리건강을 유지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사실 허리가 아파본 경험이 잇는 나로서 허리가 아프면 가장 큰 문제가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어려움이었다..평소 가볍게 들수 있는 것을 못든다는 것은 일상생활 자체가 불편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그것은 몸이 아픈 것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 같이 아파오며 우울증을 동반할 수 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