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화를 다스려야 병이 없다 - 중국 최고 명의 하오완산의 무병장수 비결
하오완산 지음, 정주은 옮김 / 비타북스 / 2016년 1월
평점 :
절판
매주 드라마에 빠져 살았던 나 자신이 언제부터인가 드라마를 안보게 되었다..그리고 120부작 사극 매주 본방사수하였던 그런 습관조차 언제부터인가 사라지고 50부작이었던 정도전 조차 마지막까지 보지 못한채 그냥 지나깄던 기억이 난다..지금 생각해 보니 드라마를 보지 않은 이유가 드라마 속에서 비상식적인 이야기들이 많아지고 막장드라마 붐이 일어나고 부터 드라마에 대한 거부감을 느꼈던 그 시점이었다는 걸 알 수 있었다..그리고 드라마를 보면서 불쾌감을 느낀 기억들..그것이 드라마를 안 본 결정적인 이유였다..뉴스 또한 마찬가지였다..뉴스와 드라마는 나에게 화를 불러 일으키는 존재라는 걸 깨닫게 되었고 거부감을 느끼게 된 것이었다..
이렇게 우리 주변에 널려 있는 화와 부정적인 생각을 만들게 하는 매체들..TV와 가까이 하지 않음에도 그런 소식들을 은연중에 알게 되고 깨닫게 된다..그런 것들은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흐리고 세상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원인이 되는 것이었다.. 긍정적인 생각과 긍정적인 사고 방식을 가져야 건강하고 오래살 수 있다는 그런 이야기들이 담겨진 책들이 나오고 잇는 그 이유는 바로 우리 사회에 부정적인 기운들이 만연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으며,그 부정적인 기운이 돈이 된다는 인식들...기업들이 노이즈 마케팅을 벌이는 이유 또한 그런 이유였다..묻지마 범죄들이 일어나고 있는 것 또한 마찬가지이다..
이처럼 우리 삶 속에 만연하고 있는 화라는 그 기운을 지우려면 그러한 삶에서 벗어나는 것이 먼저 필요하며 기존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불의 기운이 어디에서 오는지 그런 상황에서 벗어나는 것이 중요하다..긍정적인 생각과 긍정적인 삶을 가지려면 책을 읽는 것보다는 긍정적인 사람과 가까이 하는 것이 더 좋으며 그 사람의 생각과 마음을 배우려고 노력하는 것..그것이 더 중요한 것이다...그리고 책에는 내 마음속에 있는 화라는 기운을 제거 하는 법과 내 몸의 어떤 영향을 주는지 이야기 하고 있다..
몸에 화가 남아 있으면 위와 장 그리고 간에 탈이 생긴다는 걸 알 수 있다..음식을 먹으면 속이 거북하고 먹지 못하는 것..그것은 바로 우리 몸이 망가졌다는 걸 알 수 있으며 그 원인을 찾아나가는 것이 우선 필요하다는 걸 알 수 있다..특히 직장에서 가정에서 생기는 갈등과 스트레스..그럼으로서 우리 몸에 나쁜 기운이 감돌게 되고 심하면 위와 담낭에 천공이 생겨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도 생기게 된다..그리고 우리 몸의 호르몬을 조절하는 부신에 큰 영향을 준다는 점..그것은 우리 몸에 큰 변화를 가져오게 된다..여성의 경우 호르몬 변화로 인하여 생기는 것이 바로 월경 불순이라고 할 수 있으며 남성은 우울증과 화병 그리고 무기력증에 시달리게 된다..
화가 싹트는 이유는 사회가 복잡해졌기 때문이며 편리한 삶을 지향하고 있기 때문이다...그리고 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나에게 필요한 정보들 뿐 아니라 나에게 나쁜 영향을 주는 정보들까지 무분별 받아들이게 됨으로서 그것을 악용하게 되고 사회가 점점 혼탁해져 가고 있기 때문이다..그리고 선택을 할 수 있는 경우의 수가 늘어남으로서 후회가 반복되며, 누군가 나의 영역을 침범하게 되면 참을 수 없는 분노를 일으키게 되고 그 분노가 극단적인 상황을 연출하게 된다..서점에 나와 있는 책들은 그 분노를 가라앉히는 법에 대해서 나와 있지만 실제 원인은 분노 그 자체에 있지 않으며 나와 엮이는 여러 상황들이 많아지는 것..그것이 가장 큰 원인이며 그것을 벗어나도록 하는 것...나의 화를 불러 일으키는 사람들과 가까이 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라는 걸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