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간절히 그렇다고 생각하면 반드시 그렇게 된다 - 10만 한국 독자들이 선택한 자기 긍정 최고의 힐링서
샥티 거웨인 지음, 박윤정 옮김 / 북씽크 / 2016년 1월
평점 :
유투브에 뜬 어떤 영상을 본 적이 있습니다..거울 앞에서 어떤 뚱뚱한 사람의 모습..그 모습이 하루 하루 변화된 똑같은 자세로 매일 매일 사진을 찍어가면서 몸짱이 되어가는 모습 하나하나 .그 사진들이 몰야서 동영상으로 만든 것이 유투브에 올라온 것입니다...그것을 우리는 시각화라고 부릅니다..내가 꿈꾸던 그 모습과 목표를 이루어 가는 그 과정 하나하나를 만들어가는 것 매일매일 달라지는 그 모습 하나하나가 그 동영상에 담겨져 있었습니다...그 동영상에서 알게 된 시각화라는 개념..그 개념이 이 책에 담겨져 있으며,누구나 시각화 과정을 통해서 자신이 꿈꾸었던 걸 실현해 나갈 수 있으며,원하는 걸 이루기 위해서 꼭 필요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자기 스스로 만들어가는 그런 시각화는 종좀 마음 속으로 그려 나가기도 합니다...매일 매일 꾸준히 그 목표에 다가가는 삶을 살면서 그 꿈이 실현되어 가는 그 이후의 나 자신을 상상해 나간다면 꿈을 이루어가는 과정에서 생기는 장애물을 극복해 나갈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는 것입니다..그리고 그것은 아주 구체적이면서 선명해야 한다는 걸 알 수 있으며 작은 성공 작은 성취감을 하나하나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이렇게 작은 성취감을 가지는 것은 나 스스로 목표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기 위해 필요한 것입니다..
이처럼 일상속에서 습관화 하는 것..그리고 나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끌어들이는 것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 수가 있었습니다..우선 긍정적인 걸 이끌어내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나 자신을 평안하게 하는 것입니다. 내 마음이 평안해지면 나의 주변 또한 평안해 진다는 사실...그리고 장애물 또한 쉽게 뛰어 넘을 수 있는 힘을 얻는 에너지 또한 생기게 됩니다..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는 방법에는 나에게 필요없는 것을 나누는 그런 것 또한 필요합니다..나 중에 쓸 수 있겠지...나중에 필요할 것 같아..그런 생각에 1년 이상 모아둔 물건들..그 물건들은 어느 순간 귀찮음과 불편함으로 다가 오게 됩니다.그리고 어느 새 이걸 언제 산 걸까..이걸 왜 샀지 그런 생각조차 잊어버리게 됩니다...나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깨닫고 그만큼 사는 습관을 가진다면 버리는 것 또한 줄어들게 됩니다..세일이라고 한꺼번에 사놓는 그런 습관..나 또한 그런 습관을 가지고 있기에 고쳐야 할 부분이었습니다...그리고 주변의 작은 것부터 버리는 습관이 필요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이처럼 부정적인 생각과 부정적인 마음은 나의 마음과 생각들을 정리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며 물건에 매여 있는 삶을 살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버리고 또 버리고 나누는 것은 남을 위한 것이 아닌 나를 위한 것이며 나에게 좋은 습관을 불러들이기 위함입니다..책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무언가 간절히 원하는 것이 있다면 우서 나의 마음을 먼저 정리하고 그 다음에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 매일매일 시각화 하는 삶을 유지하는 것..그러한 삶이 모이면 변화된 나의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뚱뚱한 사람이 날씬하고 몸짱이 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유투브에 나오는 동영상처럼 그 사람이 하던 것 따라해 보면 어느새 스스로 몸짱이 되어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그리고 매일 매일 나 자신의 체력에 맞는 운동을 꾸준히 하게 되면 달라진 내 모습을 발견하게 되고 일상 속에서 자신감을 가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