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 좋아 - 그래 그래 스님의 행복을 부르는 메시지
승한 지음 / 마음의숲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면서 이런 생각하게 되었습니다..언제부터인가 나 스스로 화를 불러들이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그런 생각을 하였습니다.그리고 그런 생각을 버려야 한다는 것을 문득 느끼고 깨닫게 됩니다...편리함을 추구하면서 살면서 점점 각박해지는 것은 편리함과 편리함이 충돌하기 때문입니다..택배 아저씨에게 배달 아저씨에게 화를 내는 것은 그들이 나의 편리함 추구에 방해를 하였기 때문이며, 그때 화를 내는 나 자신을 보게 됩니다..문명의 이기 속에서 과학의 이기 속에서 편리함을 추구하면서 살아가지만 반면에 편리함과 편리함의 충돌이 생겨나고 이해가 부족하면서 각박한 삶을 살아가는 나 자신을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달라지는 나 자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나 자신을 이해 하는 것입니다...편리함을 추구할 수 있었던 곳에서 불편함을 추구하는 곳으로 상황을 바꾸어 잠시동안 살아간다면 나 자신이 누리고 살아가는 것이 참 많다는 걸 느낄 수가 있습니다..여기서 감사함이란 무엇인지 느끼고 깨닫게 되는 것입니다. 조금만 편리함을 내려 놓는다면 주위를 돌아볼 수 있는 여유와 이해가 늘어나는 것입니다..그리고 그제서야 긍정이란 무엇인지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느끼게 됩니다..그렇지 않은 상태에서 긍정과 소중함을 느끼라고 한다면 느끼지 못하는 것이 당연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생각하게 됩니다..


좋아 좋아,그래 그래,맞아 맞아 는 긍정의 단어입니다..그리고 신뢰와 믿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긍정적인 에너지를 불러들인다는 것..그것이 우리 일상에서 반복된다면  나 스스로 변화할 수 있는 기회와 준비가 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변화라는 것은 하루 아침에 되지 않습니다..가랑비에 옷 젖는줄 모르는 것처럼 하루 하루 조금씩 바뀐다면 언젠가는 성장하는 나 자신을,달라지는 나 자신을 느낄 수 있습니다..비록 그 과정에서 실수가 있다 하더라고 중간에 되돌아 가는 경우가 있더라도 자책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스스로 성장 하고 있다는 걸 스스로 되돌아 보면 느낄 수가 있습니다..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아들이려면 우선 버리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주변의 필요하지 않은 것들을 버리는 것...언젠가 쓸거라는 생각에 계속 간직한다면 기억 속에서 그것이 왜 필요했는지 조차 잊어버리고 기억을 못하게 됩니다...버린다면 필요한 것을 느끼게 되고 찾게 됩니다...그리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의식적으로 찾아낸다면 달라진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여기서 버려야 하는 것은 물질적인 것 뿐 아니라 생각도 버려야 합니다..한꺼번에 모아서 버리기 보다는 계속해서 버리는 습관을 가진다면 스스로 긍정적인 에너지가 나에게 찾아온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그러면 그제서야 나 스스로 많은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는 걸 느낍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것은 스스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찾도록 도와주는 메시지가 잇다는 것입니다..의심하는 것보다는 믿음을 먼저 가진다면 1번의 의시에 집중하기 보다는 10번의 믿음에 집중하는 것,그럼으로서 지울 수가 있으며 소중한 것들을 채울 수 있는 여지가 생기는 것입니다..이렇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믿음과 행복,희망과 사랑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깨닫게 해 주는 것이 무엇인지...이 책이 알려준다는 점입니다..그리고 하나라도 실천하면 나 스스로 바뀐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