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 100% 활용하기
유판영 지음 / 미래의창 / 2015년 12월
평점 :
품절


우리 사회가 노후보장과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는 건 우리 사회가 사회 복지 체계가 미흡해서만은 아니라고 할 수 있다..아직 우리에게 크게 와닿지는 않지만 과거보다 복지 체계가 나아진 것은 분명하다 할 수 있으며 점차 좋아지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물론 우리 사회의 대부분은 기득권을 위한 정책이 많기에 그래서 상대적으로 박탈감은 느낀다는 것,그것이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하나의 사회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다..이렇게 노후 보장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면서 우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은 연금이라고 할 수 있다..특히 기존의 국민연금에 대해서 불신을 가지는 국민들의 모습과 국민연금에 대해서 신뢰성을 본여주기 위해서 다양한 정책을 내놓고 있음에도 실효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것은 국민연금을 내는 기간이 긴 상당히 반면에 받을 수 있는 나이는 정해져 있으며 국가 정책이 국민에게 유리한 정책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다시 말해서 손해인지 이득인지 명확하게 보여지지 않는 국민연금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내놓고 싶지 않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며,지금 내고 있는 사람들 또한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내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그래서 책에서 관심이 갔던 것은 퇴직연금과 연금 저축 그리고 주택 관련 연금에 대해서 더 많이 관심이 갔으며 퇴직연금에는 DB형과 DC형이 있다는 점,그 두가지 차이는 바로 고정적이냐 비고정적이냐의 차이라 할 수 있으며,어떤 것을 선택하느냐 꼼꼼히 따져야만 한다는 걸 알 수 있다.. 임금 상승률이 높을 경우 DB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투자와 관련해서는 DC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는 걸 알 수 있으며 DB형 퇴직연금은 확정형 퇴직연금이라고 할 수 있다..안정적인 DB형 퇴직연금과 위험부담이 있는 DC형 퇴직연금 사이레서 자신에 맞는 퇴직연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주택연금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것은 우리 가족 형태가 대부분 핵가족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점과 은행이 저금리 형태에 있기 때문이다..그리고 당장 꺼내 쓸수 있는 유동성 자금이 많지 않으므로 집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유리한 것이 바로 주택연금이라 할수 있으며 9억 이하의 집을 가지고 있거나 다가구라 하더라도 총 자산이 9억이하인 경우 주택연금을 통해서 노후 보장을 하는 것이 좋다는 걸 알 수 있다..


이 책이 가지는 장점이라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자산으로 그리고 퇴직연금으로 어떻게 돈을 굴릴 것이냐 하는 것,그리고 어떻게 하면 세금을 줄여 나갈 수 있느냐 따질 수 있다는 것이다..그래서 숫자 계산에 관한 이야기가 많아서 조금은 딱딱하거나 어려운 내용도 있다는 것을 알수가 있으며,연금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라면 꼼꼼히 읽어보는 것 또한 나쁘지 않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