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을 사는 용기 - 인생에 후회를 남기지 않는 청춘 사용법
혼자 걷는 고양이 지음, 김미경 옮김 / 다온북스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의 당신이 지금의 당신을 미워하지 않게 하라.'

책의 표지에 담겨진 문장이었다..이 문장이 의미하는 것은 나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과거의 삶에 대해서 미워하고 후회하고 있다는 걸 알려주는 그런 촌철살인처럼 느껴지는 문장이라는 걸 알 수 있으며,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최선을 다하면서 살아가거나 후회하지 않는 삶을 선택하는 것이 인생에서 중요하다는 걸 알 수 있다..그리고 그렇게 살아야만 나 자신을 더 미워하며 살아갈 수 있으며 다른 이들 또한 덜 미워하는 그런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었다..이렇게 나의 과거를 미워하지 않는 것에 가지는 의미는 나를 위해서 그리고 주변 사람을 위해서 필요한 것이다..


책에 담겨진 문장 하나 하나는 나에게 여러 생각을 하게 해 주었다..살아가면서 누군가의 생각을 쫒으면서 그 안에 담겨진 깊은 의미를 되새기지 않으면서 따라하려는 마음..그러한 마음이 모여서 자신의 꿈조차 만들지 못하고 현실에 안주하면서 누군가를 미워하는 삶을 살아간다는 걸 알 수 있으며,나를 먼저 사랑하는 삶을 가져야만 다른 이들도 사랑할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노력과 결과가 정비례하는지,그런거에 연연해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너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찾는데만 신경쓰길 바래...


나의 강점과 나의 약점을 찾는 것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이었을까..우리가 읽는 다양한 자기계발서..그 안에 담겨진 이야기들은 우리에게 노력을 하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는 것,그것이 대부분의 자기계발서에 담겨진 성공스토리라는 걸 책을 읽어본 사람들은 느끼게 된다..그러나 우리 인생에서 노력과 함께 큰 도움을 주는 것은 행운이라고 할 수 있다..자기계발서에 담겨져 있지 않는 나에게 찾아오는 행운이라는 것..그것이 나의 인생의 방향을 크게 좌우한다는 걸 알 수 있으며,열심히 노력하는 누군가는 그런 현실에 대해 실망을 하고 후회하는 경우도 있다는 걸 깨닫게 된다..여기서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에게 찾아오는 그 행운을 스스로 잡아낼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도 중요하다는 걸 알 수 있으며, 그래야만 행운을 가져갈 수가 있는 거라는 걸 알 수 있다. 능력이나 나의 강점을 돋보이게 하고 나의 약점은 줄이는 그런 것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다..


스스로 강해져야 원하는 인생을 살수가 있다..


여기서 말하는 강해진다는 것은 힘과 능력 그리고 다양한 것들이 포함된다고 할 수 있다..내가 가진 강함을 누군가에게 보여준다면 나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다는 진다는 걸 알 수 가 있으며 우리의 인생에 있어서 인맥이란 이렇게 형성되는 거라고 할 수 있다.내가 스스로 누군가의 인맥이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의 인맥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걸 세계적인 스타 싸이를 통해서 느낄 수가 있다..그러한 인맥이 모여서 어떤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으며,내가 가진 능력을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수가 있는 것이다..이렇게 누군가를 도와주고 도움을 받는 것..그것이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지혜라는 이름으로 다가오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보았다....


책에 담겨진 문장 하나 하나..글 하나하나는 잠시나마 나에게 생각을 하게 만드는 문장이었다..살아가면서 놓치고 있었던 것들...지름길만 찾으려 했던 나의 모습을 한번더 생각할 수 있었으며 인새에 있어서 지름길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스로 길을 만들어 가는 것도 중요하다는 걸 깨닫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