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 가난을 날려 버린 백만 번의 슛 꿈을 향한 슈팅 2
예프테 다르스키 지음, 이성모 옮김 / 다봄 / 2016년 1월
평점 :
절판


2002년 6월 14일 한국과 포르투갈의 월드컵 조별 예선 경기..그 경기에서 많은 축구 전문가는 포르투갈의 승리를 예상하였다.홈팀의 잇점에도 포르투갈의 승리를 예상했던 그 이유는 바로 포르투갈에는 축구영웅 루이스 피구가 있었기 때문이며, 한국에는1998년 프랑스 월드컵 4위 네덜란드를 이끌었던 히딩크 감독 이외에는 전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을 크게 끌지 못하였다는 걸 알 수 있었다..그러나 두 나라의 경기는 축구 전문가의 예상과 다르게 흘러갔으며 축구 영웅 루이스 피구를 꽁꽁 묶었던 송종국의 활약과 박지성의 결승골로 인하여 포르투갈은 예선을 탈락하게 되었고 한국은 준결승까지 올라가게 된다..이처럼 포르투갈의 루이스 피구의 모습...포르투갈에는 루이스 피구의 뒤를 잇는 후계자가 포르투갈 스포리팅 리스본 구단에 있었다는 걸 알 수 있으며 그의 이름은 바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였다...


책에 담겨진 호날두의 축구이야기..대서양의 작은 섬 마데이라에서 태어나 리스본 유소년님으로 이적을 하게 되었으며 28살이 되던 해 퍼거슨 감독의 눈에 뛰어 맨체스터 유나이트드 구단으로 갔던 그의 축구 인생..호날두가 가는 구단에는 항상 우승이라는 공식이 통하였으며 리스본,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그리고 2009년 레알마드리드로 이적하면서 다시 우승을 하게 된다...그러한 그의 모습은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 포르투갈을 준결승에 올려놓는데 일등공신이었다는 걸 알 수 있으며 2010년 남아프리카 공화국월드컵에서 루이스 피구의 후계자로서 7번이라는 등번호와 주장완장을 함께 차는 영광을 누리게 된다..


책에는 이처럼 호날두의 축구 인생 뿐 아니라 그가 살았던 마데이라에서 후날두의 어릴 적 모습이 담겨져 있었으며,마데이라가 어떤 곳인지..그리고 호날두의 축구인생이 담겨진 박물관이 있다는 걸 알 수 있으며,이후 포르투갈 리스본,영국 잉글랜드 그레이터맨체스터 주,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살았던 호날두의 생활 모습과 그 지역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어서 호날두의 축구인생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이렇게 승승장구 하였던 후날두에게도 위기가 있었다는 걸 알 수 있다..2010년 독일 월드컵에서 영국과 포르투갈의 8강전에서 영국이 포르투갈에 짐으로서 그 비난의 화살이 호날두에게 날라오게 된다..그건 영국의 패배의 원인이 웨인루니의 퇴장으로 비롯되었다는 것이며,호날두가 비신사적인 행동에 있었다는 것...그당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소속이었기에 그는 영국 언론과 자신을 사랑했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홈팀의 팬들조차 비난을 하게 된다..호날두의 축구인생에 있어서 큰 위기의 순간에 큰 역할을 하였던 사람이 바로 퍼거슨 감독이라는 걸 알 수 있으며,이후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는 걸 함께 알 수 있다..이처럼 호날두에게 있어서 영원한 우상은 루이스 피구였지만 영원한 스승은 바로 펏거슨 감독이라는 것을 함께 알수가 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