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 DNA 비밀 - 실패퇴치 Knowhow 비법노트
한효신 지음 / 롱테일 오딧세이(Longtail Odyssey)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여느 자기계발서에 담겨진 책들은 자기의 분야에 대해서 성공하는 법은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을까에 대해서 주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그에 반해 이책에는 성공보다는 실패하지 않는 방법,실패의 순간에 어떻게 그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재기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으며 그 이야기 하나 하나는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그리고 책에 담겨진 이순신 장군의 일화는 성공이 아닌 실패하지 않는 것에 가치를 두고 전쟁을 했다는 걸 알 수 있으며 그것이 바로 임진왜란에서 23전 23승을 거두었다는 것이었습니다.이순신의 일대기는 이후 미국 작가 온리 콤판에 의해 이순신의 일대기가 그려진 만화를 미국에 출간하욨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우리 삶 속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성공에만 중점을 두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패하지 않는 법을 먼저 아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걸 알 수 있으며,물러설 때릉 알고 기회를 다시 만드는 것이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모습이라 할 수 있습니다..물론 워런 버핏의 투자 기법 또한 실패를 먼저 생각하고 투자를 했다는 걸 알 수 있으며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자신의 예측과 어긋나는 경우 손해를 보더라도 미련없이 손을 떼고 다음 기회를 노린다는 것이 바로 워런버핏의 투자 방식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소프트뱅크 손정의의 투자기법 또한 마찬가지라는 걸 알 수 있으며 그의 투자는 마윈의 알리바바라는 잭밧을 터트리게 됩니다..


이처럼 우리가 알고 있는 여는 성공 법칙과 다른 방법으로 성공하는 이들의 모습은 실제 어떤 일을 하는데 있어서 느리더라도 꾸준한 성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알 수 있으며 물러날 때를 알고 있다는 것..그것이 바로 성공의 법칙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그리고 실패를 할 경우 그 실패에서 자신의 부족한 것을 채우는 것..그것이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바둑기사 이창호 9단이 생각났습니다..이세돌 9단이 있기 전 이창호 9단은 세계바둑을 평정했으며 그의 바둑에는 유난히 반집승이 많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조훈현 9단 밑에서 바둑을 배우면서 이창호 9단만이 가졌던 그 특징은 이기려는 바둑이 아닌 지지 않으려는 바둑..그것이 이창호 9단만이 가지는 장기였으며 바둑을 지켜보는 이들의 손에 땀을 지는 대국이 많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성공하는 대 있어서 성공 그 자체가 목표인 사람과 실패하지 않는것이 목표인 사람은 차이가 많다는 걸 알 숭 있습니다..그 차이는 자신의 주변의 변화에 민감해 한다는 것과 그 민감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그것이 바로 실패에서 성공을 불러 일으키는 것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