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이 온다 - 잘되는 나를 만드는 은밀한 힘
한상복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의 인생은 대부분 비슷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죽음과 삶 그 경계선에서 선으로 이어진 우리의 인생... 기쁜 일과 슬픈길 행복한 일들 하나하나, 점이 모여서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는 것이다..이렇게 비슷비슷한 인생에거 조금은 가치 있는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그 방법이 이 책에 담겨져 있었다..그리고 이 책의 장점은 나 자신이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들에 대해서 이런 방법도 있다는 걸 알려준다는 것이다.


인생에서 풀지 못하는 것들은 대부분 위험이나 위기 그리고 아픔과 실패와 관련된 문제들이라고 할 수 있다.그중에서 사람과의 관계가 가장 많으며 수많은 자기계발서는 그 관계를 끊는 것이 좋다는 걸 아이야기 하고 있다면 이 책은 우리가 그 관계를 끊지 못하는 상황이 더 많기 때문에 그 관계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대안을 마련해 준다는 것이었다...특히 미운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과 함께 할 때 그 사람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하는지 그리고 그러한 상황을 자신에게 기회로 만들어 나가는 법은 무엇인지 알려주고 있다는 점이다..



험담 노트 쓰기와 비밀 블로그 사용하기...험담 노트를 쓰는 이유는 자신의 감정을 담아두지 않고 노트에 쓰는 것만으로도 감정을 지울 수 있다는 것이었다..특히 그 사람에 대한 그 감정을 험담 노트에 꾸준히 써 내려 간다면 그 사람엗 대해 달라지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는 점이며,사람에 대한 부정적인 마음을 필터링 할 수 있다는 것이 험담노트를 이용하는 이유라는 걸 알 수 있었다..그것은 비밀 블로그 운영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다..


비밀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여기서 비밀 블로그란 평소 자주 쓰던 블로그에 비밀 카테고리를 만드는 것이나 자신만 알고 있는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어서 비공개로 운영하는 방법이 있다..그안에 자신의 감정과 마음을 그대로 드러냄으로서 자신에 대해서 솔직해 질 수 있다는 것이라는 걸 알 수 있으며,그렇게 함으로서 스스로 성장해 나갈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었다..그리고 책에는 10년 일기 쓰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었다..


책에 담겨진 느낌 즉 감이란 무엇일까..그건 나 스스로 좋은 느낌을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고양이가 매일 수염을 관리 하는 이유는 그것이 고양이에게 생존을 위해 필요하기 때문이며 사람에게 있어서 느낌과 감이란 바로 고양이의 수염과 같은 존재라는 걸 알 수 있으며,자신이 하는 분야에 대해서 조금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바로 좋은 느낌과 감을 가지는 것이라는 걸 알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