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은 나의 인생이 되었다
정길순 지음 / 시너지북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으면서 성공이란 단순함에 있다는 것이다..열정과 용기 그리고 인맥..그 다양한 요소가 성공을 위해서 필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배우려는 자세가 필요하며 배움이라는 것이 빠지게 된다면 어떤 분야에 대해 성공 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느끼게 되고 성공의 문턱에서 좌절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었다..여기서 배움이란 우리가 생각하는 공부가 아닌 그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것을 의미하며 내가 가진 결핍을 채우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이처럼 우리 인생에서 필요한 것이 바로 배움이며 인생과 함께해야 한다는 걸 절실하게 느낄 수 있었다..


<꿈은 나의 인생이 되었다> 를 쓴 정길순씨는 초등학교를 졸업하여 이불공장에 취직하게 된다..그리고 공장에서 기술자로서 일을 하면서 자신이 가진 꿈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되고 늦은 나이에 검정고시에 함격을 하고 공인 중개사를 자격증을 취득.. 본격적으로 부동산 중개업에 뛰어 들게 된다..


이러한 공부에 대한 열정..그것은 정길순씨에게 있어서 삶이면서 살아가는 이유이자 책임이라는 걸 알 수 있으며 늦은 나이에 시작한 공부가 지금까지 쭈욱 이어지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으며,이러한 모습은 정길순씨 자신 뿐 아니라 자식들에게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자신이 먼저 공부를 함으로서 자식들에게 특별히 공부하라고 하지 않아도 스스로 공부하게 된다는 걸 알 수 있으며,이처럼 스스로 인생을 살아가면서 느꼈던 경험을 책에 이야기 하고 있으며,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하는지 느끼고 생각하게 해 준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세상은 훌륭한 학습장이다.내게 없는 것을 배우면서 산다는 자세를 갖는다.(p173) 이 문장이 담고 있는 것은 인생에서 배움이란 무엇인지 알게 해 준다는 것이었다..배움이란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위함이 아닌 스스로를 위한 것이며 부족한 것을 채워나가는 것,그럼으로서 열등감을 자신감으로 바꾸게 해 주면서 세상 속에서 흔들리지 않는 법을 스스로 터득하게 된다..그렇게 살아가는 것이 바로 인생이며 인생은 배움 그 자체라는 걸 알 수 있다..


기회 비용을 얻기 위해서는 기꺼이 포기할 수 밖에 없는 것들이 생긴다.포기할 때 대를 위해 소를 희생하는 자신들의 결단을 지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주변의 지나친 우려에 흔들이거나 포기한다면 더 큰 행복을 놓칠 수도 있다.그래서 우리는 늘 자신의 판단을 믿고 중심을 잘 잡아가며 살아야 한다.(p115) 인생이란 나 자신을 믿는 것에서 시작한다는 걸 알 수 있다..내가 선택한 것에 대해서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아가는 것..그것이 결과가 잘못되었다 할지라도 다시 돌아갈 수 있는 힘을 얻는 것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다..그리고 내가 가진 것을 내려놓을 수 있는 지혜가 우리에게 필요하다는 걸 알 수 있다..두손에 쥐고 있는 것을 내려 놓지 않는다면 새로운 것을 얻지 못한다는 걸 알 수 있으며 스스로 변화하기 위해서는 내려놓는 습관이 필요한 것이었다.여기에서 내려 놓음으로서 흔들리지 않는 삶이란 무엇인지 깨닫게 된다는 걸 알 수 있다.물론 스스로 자신이 올바른 삶을 살고 있는지 아닌지 판단할 수 있는 힘도 함께 생긴다는 걸 알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