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사 안은영 오늘의 젊은 작가 9
정세랑 지음 / 민음사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란 표지에 곰돌이의모습 그리고 우유곽...여느 표지와 다른 아기자기하면서 귀여움을 느끼게 하는 표지 속에 그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는 빨간색에서 약간은 무섬증을 느꼈다..그리고 그것이 바로 이 책에서 담아내고 전체적인 분위기였다..


사립 M 고등학교 보건교사로 일하는 일하고 있는 안은영..

비비탄 총와 무지개색 장난감 칼을 지니고 다니는 그녀의 모습에는 여느 선생님과 다른 특별한 능력을 지니고 있었으며 본업은 보건교사이지만 실제로는 퇴마사였다..여기에는 사림M 고등학교에 부임한 이유가 바로 그녀가 가진 능력 때문이었을 거라는 걸 추측하게 된다...



이 소설에 나오는 또다른 주인공 한문 선생님 홍인표...이 학교를 창립하였던 할아버지는 자신이 가진 재산을 변호사에게 맡기면서 다른 것은 팔아도 되지만 이 학교와 학교에 홍인표가 반드시 선생님으로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다..그것이 바로 홍인표가 이 학교에 근무하고 있는 이유라는 걸 알 수 있으며 학교에 감추어진 비밀을 인표 스스로 찾아가게 된다..


이렇게 인표와 은영 사이의 밀고 당기는 여러가지 좌충우돌 이야기들...그 이야기는 재미가 있으면서 엉뚱하였으며 은영의 감추어진 오지랖을 느낄 수가 있었다..그리고 학교 내에 있는 여러가지 문제들은 은영 스스로 해결해 나가게 된다,,


소설을 읽으면서 나의 학창시절을 떠올릴 수 있었다..내가 다니던 초등학교는 산 밑에 잇었으며 그로 인하여 다양한 전설들이 있었다..학교 앞에 놓여져 있는 당산 나무가 학교를 지켜 준다는 그런 믿음을 어릴적부터 가지고 있었던 기억이 난다..


이러한 학교에 얽힌 이야기들..소설 속 또다른 조연들의 모습들은 어릴 전 나의 친구들의 모습이었으며 별명 또한 다양하게 불리었던 기억이 났다..그리고 그 별명은 소설 속에서 해파리,혼란,럭키로 불리었던 혜현과 민우 지형의 모습처럼 나의 친구들도 단순하면서 비슷한 별명을 가지고 있었다..이렇게 이 소설로 인하여 학창시절의 잊어버린 친구들을 떠올릴 수 있었으며 그 아이들은 지금 무얼 하고 있을까 궁금하였고 작가 정세랑시의 소설에서 색다름과 신선함을 함께 느낄 수 있었다..


작가 정세랑씨의 또다른 작품 <이만큼 가까이>,<재인, 재욱, 재훈> 에 대해서 그리고 새로나올 신간에 대해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