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러지지 않는 마음
사이토 다카시 지음, 김영주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과학기술이 발전하고 우리 삶이 편리해짐으로서 우리는 풍요로움을 즐기면서 살게 된다..그럼으로서우리의 활동 반경이 넓어지게 되고 변화의 바람이 불어오게 되면서, 다양한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게 된다..이렇게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그동안 좁고 깊은 관계에서 넓고 옅어지느 관계로 변하게 되고, 사람들과 가벼운 만남 속에서 작은 말 한마디에 상처를 받고 위로 받고 싶어 하는 마음이 점점 싹트게 되는 것이다..이처럼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흔들리지 않는 마음을 가지지 않기 위해서 필요한 것..세가지가 책에 담겨져 있었다..


1.인맥을 소중히 여긴다

2.타인과 깊이있게 사귄다

3.정체성에 뿌리를 내린다.


이 세가지를 우리 삶 깊숙히 뿌리를 내리면서살아간다면 작은 일에 상처받거나 누군가에게 미움 받을 때 상처를 받지 않게 되고 흔들리지 않는 생활을 할 수가 있다..그리고 여기에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찾아가는 힘을 키울 수가 있는 것잊다..


책에 담겨진 인연에 관한 이야기들...우리가 말하는 인연은 우연이 겹쳐서 일어나는 연쇄작용이라는 걸 알 수 있으며 그 우연이 나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게 된다..우연과 우연이 겹쳐지는 곳에 나 자신이 있으며 나 스스로 인연을 만들어 나가는 것..그럼으로서 깊은 향이 있는 인연을 만들어 나갈 수가 있다...이렇게 인연이라는 것은 나를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상대방을 보호해 줄 수 있으며 함께 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되어간다는 걸 알 수 있다..


이렇게 부서지지 않는 마음 그 깊은 곳에는 나 자신의 정체성이 깊이 뿌리내리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그 정체성은 자신이 세상을 어떻게 바라보며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이해하느냐이며 나 자신을 깊이 깨닫는 것에서 시작된다는 걸 알 수가 있다...그리고 여기에 좋은 습관을 가지는 것...좋은 습관을 삼 속에서 실천하는 것이 바로 나 자신을 바로 세울수 있는 줄기이며 정체성과 습관을 함께 가짐으로서 누군가의 말에 흔들리지 않는 삶을 가지게 되는 것이었다...


진정한 행복을 느끼는 이들은 안정된 상태에서 자기 자신을 긍정할 수 있는 사람이다.(p22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