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값 이름 값 - 멈추지 말고 무엇이든 할 때 꿈은 이루어진다. 학력극복 대학교수 된 기능인 출신 CEO 이야기
이준배 지음 / 처음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아이빌트인세종이라는 중소기업은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기회를 주는 곳이었다..자본금 없이 아이디어 만 있는 사람들에게 그 아이디어가 사업으로서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면 창업을 할 수있도록 도와 주는 것.그것이 바로 이 회사가 추구하는 이념이라고 할 수 있으며 아이빌트세종 대표 이준배씨께서 꿈꾸던 기업이라는 걸 알 수 있었다..


연매출 100억의 중소기업 대표 이준배씨의 학력은 고졸이었으며 기능올림픽에서 은메달을 수상하면서 능력을 인정받지만 고졸이라는 학력은 그에게 있어서 장벽이었으면서 차별이라는 것을 회사에 들어오면서 느끼게 된다..특히 자신보다 늦게 들어온 후배가 자신보다 먼저 승진하는 모습은 비참함이었으며 고통이라는 것을..10년의 회사 생활에서 깨닫게 된다..그리고 뒤 자신이 다니던 회사에서 승진을 하고 나서 생긴 허무함은 스스로 회사에서 나와 사업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었다..


자신이 가진 능력들..실력은 있었지만 사업에 대해서 아무것도 몰랐던 이준배씨 스스로 2년 동안 사업을 하기 위해서 선배의 도움을 얻게 되고 필요한 것들을 하나 하나 준비하게 된다..그리고 아내가 가지고 있었던 종자돈 300만원으로 아파트에서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이렇게 시작한 사업은 아파트에서 쌀창고로 옮겨지게 되고 자신이 개발한 골프 자동화 기계는 그 당시 박세리 열풍으로 대박 아이템으로서 성공을 거두게 된다..


책을 읽으면서 이런 생각을 하였다...우리 사회는 정녕 대학교를 나오지 못하면 안 되는 걸까..수많은 자기계발서 책들은 성공에 대해서 이야기 하면서 학력은 포함시키지 않고 있다..그것은 그 계발서의 기본 바탕에는 학력이 베이스로 깔려 있다는 걸 알 수 있으며 우리 사회에서 대학졸업은 당연하다는 풍토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이런 우리들의 모습들은 곳곳에 묻어나 있으며 이준배씨에게 있어서 결정적인 순간 학력이 걸림돌이 된다는 걸 책을 통해서 알 수 있다.그리고 그것이 바로 이준배씨 스스로 일어날 수 있었던 힘이며 스스로 성공을 거둔뒤 자신과 똑같은 사람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서 만든 회사가 바로 아이빌트세종이라는 걸 알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