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독교 성지순례 컬러링북 - 주님이 가신 길을 따라가는 믿음의 길
한윤희 지음, 김창락 추천 / 보누스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사실 이 컬러링북을 선택했을때 많이 고민하였다.아직 나에게는 전체 밑그림을 그려낼 자신이 없었기 때문이었으며 색연필 하나로 책에 담겨진 그림을 채울 자신이 없었기 때문이었다..이러한 처음의 생각은 색을 칠하면서 조금씩 조금씩 컬러링을 하면서 재미를 느낄 수가 있었다..그리고 기본 그림이 있었기에 색연필로 하나하나 색을 넣을 수가 있었다..
성지순례..방송에만 보았던 성지 순례가 가지는 의미는 바로 종교와 박해 그리고 순교의 흔적을 찾아감으로서 기독교 안에 가치를 느낄 수가 있는 과정이 바로 성지 순례길이라고 할 수 있다..직접 그 길을 따라 가면서 예수님의 박해와 고통스러움을 느낄 수가 있으며 종교가 우리 삶에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게 된다..그럼으로서 나의 삶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으며 그 가치를 깨닫게 된다..
물론 이러한 성지 순례는 유럽 뿐 아니라 우리나라 또한 기독교에 대한 박해가 있었으며 나라를 지키기 위해서 기독교인들은 자신들의 몸을 세상에 내 놓았다는 걸 알 수 있다..그러한 기억과 흔적들을 대한민국 곳곳에 남아있다는 걸 알 수 있다...



내가 색을 입혔던 에인케렘의 마리아 방문기념교회.에인케렘은 히브리어로 '포도원의 샘'을 의미하며 세례요한의 탄생지로 알려져 있다.그래서 성지 순례를 하는데 잇어서 이 곳을 빼놓을 수가 없으며 인터넷에는 이곳에 들렸던 흔적들이 많이 담겨져 있다..물론 책에 담겨진 정면에 보이는 벽화의 실제 모습 또한 알수가 있으며 우리나라에 임진왜란이 일어날 무렵 이 지역에는 이슬람과 오스만 투르크의 전쟁이 있었다는 걸 알 수 있으며 이 지역 또한 두 나라가 물고 물리는 전쟁 속에서 이슬람 제국의 영토에서 오스만투르그 제국의 지배로 바뀌게 된다.이처럼 에인케렘의 마리아 방문기념교회는 성지 순례자의 필수 코스라는 것을 한번더 알 수가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