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99%가 모르는 업을 찾는 비밀 - 내 업을 찾으면 원하는 일로 억대 연봉 벌 수 있다
서민준 지음 / 라온북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그동안 다양한 자기계발서를 읽어서인지 책에서 다른 여느 자기계발서와 차별화된 것은 느끼지 못하였다. 그래서 서민준씨의 이야기에서 나 자신이 얻어야 할 것이 무엇인지 하나 하나 집어나갈 수 밖에 없었다..이처럼 책에서 특별함을 느끼지 못하였던 것은 그동안 읽었던 자기계발서에 담겨진 이야기가 그대로 있었기 때문이며 그래서인지 책에서 깊은 울림을 느끼지 못하였다..


한편 책을 읽으면서 몇가지는 현실적이면서 실천할 수 있을거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특히 혼자서 무언가를 하면 문제 해결능력이 향상될거라는 그 이야기는 공감이 가게 된다..비록 그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 하나 그 시행착오를 몸으로 느끼면서 해온다면 그 실패 또한 몸으로 기억하게 되며 비슷한 것에 대해서 반복되는 실수를 줄일 수가 있게 된다..어떤 일을 하는데 있어서 최악의 선택을 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다양한 계발서에 나와 있듯이 이 책에도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조금 차이라고 한다면 자신이 하고 싶어하는 분야가 무엇인지 빨리 찾아내야 하고 실행으로 옮기는 것이 중요하며 독서를 하는 것 또한 자신이 원하는 목표에 부합되는 독서를 해야 한다는 것이었다..여기에는 그 분야에 관한 책을 100권을 준비하는 것에서 시작이 된다.서로 다른 관점을 드러내는 다양한 책들에서 한 번 읽고 그냥 드는 것이 아닌 두번 세번 읽으면서 정리해 나가는 것이었다..물론 독서를 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것은 자신만의 노트를 가지고 정리하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가 왜 도전에 주저하는가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다.도전에 대해서 실패에 대한 두려움도 있지만 가장 큰 문제는 현실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다.누군가 뒤에서 밀어주는 이가 있다면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그러나 실패로 인한 책임에 대해서 스스로 자유롭지 않은 이들이라면 도전애 대해 망설일 수밖에 없다...특히 내가 도전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냉정하게 따져야 하는 어려움을 알아야 하는 것이다..


그중에서 컴퓨터 게임을 좋다고 해서 마냥 게임에만 매달릴수가 없다..여기서 중요한 것이 내가 좋아하는 것에 대한 성공률이라고 할 수 있다..그 성공률에 대해서 냉정히 따져 보고 그 것을 현실과 저울질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걸 알 수 있으며 그 다음에 중요한 것이 바로 그 분야에 대해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