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의 힘 - 작은 결심이 만든 큰 변화
캐롤라인 아놀드 지음, 신예경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2015년도 한달이 채 남지 않았다..한해동안 내가 지켰던 목표에서 이룬 것은 한달에 책 100권 읽기였으며 여전히 지키지 못하고 있는 것은 정리정돈하기와 청소였던 것 같다.이처럼 서로가 다른 목표에 대해서 지킬 수 있었던 것은 왜 지킬 수 있었는지 지키지 못한 것은 그 원인이 무엇인지 책을 읽으며 확인하고 체크해 보았다.


<시작의 힘> 은 내가 하고 싶었던 어떤 목표를 설정하였으면 먼저 시작하는 것이 먼저라는 걸 알 수 있다..특히 새로운 것에 대해서 변화에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작은 것보터 하나하나 시작하는 것이 필요하며 어떤 습관에 나 자신을 적응시키는 것이 필요하다는 걸 깨닫게 된다..


그렇다면 어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그건 바로 좋은 습관을 익히는 것이 먼저라고 할 수 있다..내가 가진 좋은 습관이 무엇인지 알아 가는 것이 필요하며,나쁜 습관을 고쳐나가는 것 또한 함께 필요하다. 좋은 습관을 가지는 것도 필요하지만 좋은 습관이 나쁜 습관이 될 수 있기에 매순간 체크해야 한다는 걸 함께 깨달아야 한다.그리고 좋은 습관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가장 우선시 한다..


그렇다면 이제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생각해야 할 것 같다..그리고 어떤 목표를 이루는 데 있어서 가장 큰 적이라 할 수 있는 미루는 습관을 고치는 것..어떤 일을 미룬다는 것은 그것의 우선순위가 밀리기 때문이라는 걸 알 수 있다..그리고 어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그 목표의 우선순위를 제일 위에 놓아야 하며 매 순간 순간 체크 해야 한다는 것이다.


나 스스로 책읽는 것에 대한 우선순위를 첫번째가 아닌 두번째 세번째로 올려놓았다면 아마도 중도에 포기하고 실패했을 가능성이 크다..그렇지만 그것을 일순위로 올려놓음으로서 두가지 일이 겹치는 경우가 생길 때 가지치기를 할 수 있었으며 거절할 수 있는 용기가 생기게 되었다.특히 거절함으로서 생기는 미안함..그 미안함에 대해서 스스로 자유로워질 수가 있었다.그리고 나 자신이 거절한다고 해서 주변상황이 크게 달라지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으며 목표에 흔들리지 않았다..


목표라는 건 항상 변하며 수정이 될 수 있다..중요한 것은 그 목표를 이루려는 의지가 필요하며 순간 순간 그것을 놓치지 않으려는 마음도 함께 가져야 한다..그리고 여기에는 그 목표를 성공함으로서 생기는 또다른 이득을 구체화하는 것이 중요하며 내가 가진 성공을 함께 나눔으로서 배가 된다는 걸 스스로 느낌으로서 새로운 목표를 가질 수 있는 용기가 생기게 된다..여기에 제일 중요한 것은 목표에 대한 성공과 그 자신감을 기억하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