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거 (아니)야 풀빛 그림 아이 54
크리스토퍼 와이엔트 그림, 강소연 글 / 풀빛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그림책은 글자를 몰라도 이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그림 속에 담겨진 이야기 속에서 무언가를 얻게 되고 양보가 무엇인지 함께 나누는 것이 무엇이며 배려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해 준다..


<내꺼(아니)야> 이 책은 전형적은 우리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혼자서 뜨개질 하는 오렌지색 털복숭이 누나와 보라색 조그마한 털복숭이 동생...누나는 커다란 노란의자에 앉아서 여유롭게 뜨개질 하면서 흥얼 흥얼 거리게 된다..그러나 그 여유로움도 동생이 등장하는 순간 잃어버리게 되고 누나가 앉은 의자에 대해 내꺼라고 우기는 동생의 모습에 누나는 내가 먼저 앉았으니 내꺼라고 우기고 동생은 아까전에 내가 먼저 앉았으니 내꺼라고 하면서 아웅다웅 다툼을 하게 된다..


이러한 서로의 다툼에 동생은 노란 의자보다 더 좋은 팽글팽글 도는 자그마한 의자를 가져 오게 된다.,.그러나 그 작은 의자가 누나에게 맞을리가 없는 법..붕 날아서 의자에 앉자 마자 의자는 곤두박질 치게 되고 노란의자에 앉아 있었던 동생에게 다시 나오라고 윽박지르게 된다..


그러나 처음에는 누나의 말이 통하였지만 지금은 통하지 않는다는 걸 알 수 있다..서로가 서로 내꺼다 아니다 내꺼야 하는 순간 둘다 의자에서 나와 맨바닥에 철푸덕하게 되고는 노란의자는 또다른 털복숭이 차지가 되고 만다..


이 그림책이 주는 교훈은 무엇일까..그건 하나밖에 없는 물건에 대해서 내꺼다..아니다...아웅다웅하는 우리들의 어릴 적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그것을 먼저 가지려고 다툼하다 보면 누군가는 울게 되고 결국 그 물건은 둘 다 못가지게 되면서 부모님의 손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이런 경우 서로 욕심내다 결국 OO만 좋게 되어 버렸다는 표현을 우리가 하게 된다..


이런 이야기는 비단 형제나 자매그리고 남매에게만 해당이 되는 건 아니라 할 수 있다..사회에서 밖에서 서로 감정이 상한 사람이 있을때 어떤 좋은 걸 보면 그걸 서로 가지려 하고 다양한 경우의 수 중에서 최악의 수를 두게 된다...조금만 양보를 하면 서로가 반을 나누어 가질 수 있는데..서로가 먼저 가지겠다고 하면 둘다 못 가지게 되고 기회만 엿보고 있던 엉뚱한 사람이 가지게 되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