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영어 마스터 2 - 돌바위섬의 단서 포켓몬 영어 마스터 1 2
배연오 글.그림, 김태은 감수 / 포켓몬코리아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 1때 영어를 처음 접하였던 그때의 생각이 난다..가벼운 단어 하나 문장 하나..우리는 I am a boy로 시작하는 그 문장을 처음 접하였으며 그 문장은 실제 영어를 배우는 아이들은 잘 쓰지 않는다는 것을 영어를 본격적으로 공부하면서 알게 되었다.. 이처럼 중1 때 배운 영어는 우리가 쓰는 한국어 문장을 우리 식으로 영어 문장을 만든 거였으며 실제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영어권 나라의 기본 문화와 그들이 실제 쓰는 문장을 배워야 한 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렇다면 왜 우리는 영어를 배워야 할까.수능을 위해서 배우는 영어.. 토익과 토플 성적을 내기 위해서 다시 영어 공부를 하고 그 성적으로 취업을 하게 된다..그런데 그렇게 공부하였던 영어가 실제로  쓰여지지 않는다는 걸 알게 되면서 영어를 놓게 되고 영어와 가까이 하지 않게 된다.그리고는 영어가 성적을 내기 위한 영어가 아닌 실제 쓰여지기 위한 영어로 존재하였다면 어떠했을까 생각해 보았다. 공부가 목적이 아닌 영어, 스스로 공부하는 영어..그렇게 될 수 없다는 것은 우리가 안고 있는 문제들이 많기 때문이다..영어로 밥벌이 하는 사람들의 영어 교육 방식이 바뀌지 않는 이상 영어공부에 대한 시스템을 바꿀 수 없고 우리는 과거 일본인들의 교육방식을 따를 수 밖에 없다는 것이 우리가 안고 있는 영어공부의 현실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피카츄 만화 책이다..처음 한장을 넘겼을때 영어가 조금은 있을꺼라 생각하였지만 그것은 착각이었다..만화 한장에 중간에 까워 넣은 영어 문장 하나,그리고 한 단락이 끝나면 영어에 대한 기본적인 연습과 공부가 시작이 된다. 이렇게 단락과 단락이 끝나고 연습을 하고..한권의 만화책을 순식간에 읽어나갈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이 책을 다 읽고 난 뒤 내가 영어를 처음 배웠던 그때 내가 좋아했던 만화책에 영어가 함께 담겨져 있었다면 영어에 조금더 취미를 가졌을텐데 하는 생각 하였다..그때 좋아하였던 다양한 만화영화들..그 만화들 사이에 영어 문장 하나 단어를 끼워 넣는다면 만화도 즐기고 영어도 알게 되는 일석 이조의 효과를 얻었을 거라는 생각을 하였다.


이 책을 읽고 난 뒤 문득 드는 생각은 이 책을 누구에게 선물해 줄까였다..초등학생이 읽기에는 수준이 조금 더 낮은 기초적인 영어 단어와 문장...그래서 이제 갓 학교에 들어가는 7살에서 8살 정도의 아이들에게 적합하다는 생각을 하였으며 연습문제는 혼자서 공부하기에는 어려운 문장들이 담겨져 있어서 아이들은 주변사람들과 함께 진도를 나가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