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얼굴에 숨겨진 비밀 페이스 리딩
김서원 지음 / 다연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사람마다 다른 얼굴에 대해서 그들이 가진 특징을 분석하고 이야기 하고 있다..책에 담고 있는 아야기는 인상학에 관한 이야기라고 할 수 있으며 사람마다 다른 인상.그들이 가진 그 특징을 유명인들을 기준으로 쉽게 쓰여져 있다.

과거 왕상한님이 진행하였던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어서 출연한 적이 있었는데 그 당시 주제와 관련 없는 사람이 인터뷰 하는 걸 보면서 나는 방송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걸 알게 되었다..그때 처음 뵈었던 고 황수관 선생님의 인자한 모습이 아직 기억에 남아있다.

인 상학은 관상학과 다르다...우리의 인상은 노력 여하에 따라 습관에 따라 변할 수 있지만 관상은 고정되어 있으며 평생을 좌우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그래서 이 책이 담아내고 잇는 이야기는 스스로 가꾸는 정도에 따라 누구나 자신의 얼굴을 바꿀 수 있으며 좋은 인상을 가지려면 다른 사람에게 친절을 베푸는 것이 가장 좋다는 걸 알 수 있다..

책에서 친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다보니 생각나는 사람이 있었다.인간극장에 나왔던 인천에 사시던 민들레 국수집 서영남 수사님...가난한 이들의 배고픔을 달래주고 그들에게 자립할 수 있는 힘을 주려 애쓰는 그분의 모습을 보면서 좋은 인상이란 신경써서 가꾸지 않아도 주변 사람에게 배려하고 친절을 베풀면 자연스럽게 나오는 것이다..라는 걸 알 수 있다..

연예인 중에서 인상이 좋은 사람 중에는 문근영이 있다..누가 가르쳐 주지 않아도 자신이 번 돈을 몰래 기부였던 여배우..문근영의 눈동자와 얼굴에서 선한 모습과 착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것은 그녀가 가진 인상일 것이다..

책 에 담겨진 우리들의 인상..그 인상을 바꾸려고 노력하는 시간에 누군가에게 배풀려는 마음을 가진다면 누구나 좋은 인상을 가질 수 있다는 걸 알수가 있으며 나 스스로 베풀면 그 베품이 다른 이에게 전달이 되면 나와 나의 주변인들의 인상도 바뀔 수 있다는 걸 알 수가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