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미네랄 요오드 - ‘슈퍼 면역력’을 키워주는 기적의 요오드 건강법
이진호.황성혁 지음 / 느낌이있는책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의 수명이 80세를 지나 100세를 바라보는 요즘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게 됩니다..그리고 건강을 지켜가면서 생활은 편리해져가지만 우리 주변에 편리하다는 이유로 쓰이는 여러가지 화학약품이 우리몸에 많이 않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요오드..이 요오드에 대해서 우리는 편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우리 스스로 요오드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이 바로 요오드 용액이며 정작 우리는 요오드에 대한 상식이 그 이상에서 확장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변 변한 의약품이 없던 시절..가정 상비약으로 사용했던 것이 바로 요오드였습니다..그리고 요오드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미역국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또한 요오드 결핍이 생기는 경우 아이에게는 우울증이나 ADHD가 올 가능성이 있기에 어른 뿐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꾸준히 요오드가많이 함유되어 있는미역국이나 햎초류를 섭취하여야 한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요 오드가 가장 많이 들어가 있는 미역...아이를 낳고 산후 조리원에서 삼시세끼 미역국만 먹는지 그 이유를 알수가 있었습니다..그건 몸에 좋다는 이유도 있지만 우리 몸안의 장기들을 보호해 주기 때문입니다..그리고 얼굴이 붓거나 이유없이 아프거나 피곤할 경우 요오드가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책 에는 요오드에 대한 이야기 뿐 아니라 브롬과 블소에 대해서 같이 나옵니다...그 세가지는 서로 상극인 할로겐 원소로서 서로 잘 어울리지 못하는 원소이므로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몸에 좋다고 하여 요오드를 많이 먹는다 할지라도 브롬과 염소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경우 체내에 요오드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여 기서 브롬에 대해서 궁금하였습니다...주위에서 화학시간 이외에는 브롬에 대해서 잘 들어본 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그러나 브롬은 우리주면에 널리 쓰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난연제로 쓰이거나 가솔린 첨가제, 훈증제, 살충,살균제로 널리 쓰이며 우리가 편리하다는 그 이유만으로 잘 알지 못한 채 무의식적으로 쓰여지고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