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를 내는 세일즈 매니저는 무엇이 다른가?
최환규 지음 / 21세기사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에서 언급이 되는 세일즈맨이란 우리가 자주쓰는 영업을 하는사람,영업맨으로 자주 쓰입니다.그리고 회사에서 세일즈맨의 중요성은 점차 부각되고 있지만 회사의 구성원이 가장 기피하는 일가 바로 세일즈맨이 하는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들이 세일즈맨을 기피하는 이유는 바로 세일즈맨이 하는 일이 물건을 판매하는 일이며 감정노동자이기 때문입니다. 세일즈맨이 물건 하나 더 팔기 위해서 계약 한 건 더 따내기 위해서 감정적인 소모를 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우리는 익히 알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일을 하는 세일즈맨을 채용하고 교육시키면서 관리하는 일까지 도맡아하는 사람이 바로 세일즈 매니저의 역할입니다..

우 리는 세일즈맨은 자주 언급하고 이야기하지만 세일즈매니저에대해서 그들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는 잘 알지 못하도 이야기 하는경우는 많지않습니다..그것은 세일즈맨의 고객은 바로 소비자인 우리들 자신이기 때문에 가장 밀접한 관계를 맺고있으며 관심을 가지는 것입니다.반면에 세일즈매니저의 고객은 바로 세일즈맨이기 때문에 우리와는 조금 동떨어진 위치에 있으며 그래서 관심 또한 멀어지게 됩니다..

세 일즈맨과 세일즈매니저..이 두사람의 관계는 바로 보석의 원석과 보석세공사의 라고할 수 있습니다..보석세공사의 능력에 따라 원석이 보석으로서 더욱 빛이 나게 되고 그 가치를 돋보이게 합니다..이와 마찬가지로 세일즈맨이 크게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세일즈매니저의 역할이 아주 중요합니다..그래서 두 사람의 관계는 서로가 서로를 챙겨주는 상호 보완적인 관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책 에 담겨진 이야기들의 대부분은 세일즈맨이 성과를 내기 위하여 세일즈매니저의 역할과 위치에 대해서 언급되어 있습니다.특히 세일즈매니저가 하는 일이란 세일즈맨의 마음을 헤아리는 것이며 세일즈맨의 성과 하나하나 꼼꼼히 체크하는 것입니다..그 과정에서 세일즈맨이 세일즈를 하는데 있어서 문제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성과 분석을 통해서 어떤한 곳에 문제가 있는지 짚어나가는 것이 세일즈매니저의 역할이며 세일즈맨에게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하게 됩니다..

이 책에 담겨진 이야기는 가볍습니다.책 내용은 크게 어렵지 않으며 부담스럽지 않은 내용이 담겨져 있어서 눈길이 갔습니다..그리고 특히 세일즈맨이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알 수 있었으며 세일즈 매니저의 역할에 따라 세일즈맨 또한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함께 알 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