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어 있는 진실을 밝혀내는 세기의 탐정들 - 세계 대표 작가들이 들려주는 세계 대표 작가들이 들려주는 이야기 5
호안 비니올리 & 알베르트 비니올리 지음, 문세원 옮김 / 가람어린이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저는 학창시절에는 탐정소설을 좋아하지않았습니다..정확히 이야기 하자면 관심이 없었습니다..시간이 지나 일본의 유명한 작가들의 추리소설을 접하게 되었고 탐정소설에 조금씩 눈길가게 되었습니다..그만큼 탐정소설을 가까이 접할 수 있었던 것은 일본의 역할이 크다는 것은 부인할 수가 없습니다..

책 에는 8명의 탐정들이 등장합니다..그중에서 가장 잘 알고 있는 작가는 아서코난도일과 애거서크리스티입니다.두 사람의 차이점이라 한다면 아서코난도일은 이름 뿐 아니라 셜록홈도 유명하다는 것이지만 애거서크리스티 소설의 주인공 에르큘 포와르는 작가에 비하여 덜 유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셜록홈즈는 사립탐정의 대명사입니다..영화로도 제작되었고 특히 영국드라마로 시즌3까지 제작된 영국인들이 사랑하는 탐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소설 속에서 셜록홈즈의 범인을 찾기 위해 퍼즐을 맞추어나가는 그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끼게 됩니다..애거서크리스티와 아서 코난도일의 작품에서 드러나는 차이점은 바로 애거서 크리스티 소설안에서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범인이라 생각하게 만든다는 점입니다..그래서 마지막까지 범인을 찾으려고 애를 쓰게 되고 결국 독자는 뒤통수를 제대로 맞게 되는 것입니다..


이 소설은 탐정 소설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는 입문도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초등학생들에게는 상대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탐정 소설 속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쉽게 풀어서 담아내고 있으며 실제 소설을 읽어본 사람이라면 한권의 책에 여덟작가의 이야기를 담아내야 하는 이 책의 한계점 또한 느낄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