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1인 기업으로 디자인하라 (직장과 인생에서 성공할 수 있는 나만의 히든카드)
송민호 지음 / 유페이퍼 / 2015년 8월
평점 :
판매중지


책을 읽기 전 갑자기 뜬금없이 1인기업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은지 생각해 보았다. 그리고 1인기업을 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 생각하였으며 책에 어떤 이야기가 담겨져 있을까 생각하면서 한장 한장 넘어가기 시작하였다.

1 인기업에 대해서 우리가 관심을 가지는 것은 바로 인터넷을 통하여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는 것이며 하나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3D 제품이 등장하기 시작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이야기 되어 왔다.그전까지 1인 기업이 부각되지 못한 이유는 바로 자신이 생각한 사업 아이템을 시제품으로 만들기 까지 시간과 자본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위험부담도 커지는 것이 1인 기업에 큰 걸림돌이 되었다..그러나 지금은 3D프린터로 인하여 시간과 자본을 단축시킬 수 있었으며 그전에  있었던 제약조건들이 완화되었다.

책 에는 블루오션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김위찬 교수님이 이야기한 블루오션..그러나 자신이 선택한 사업 아이템이 남들이 하지 않는다고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내가 가진 사업아이템이 현실과 동떨어지지 않은지 그리고 기존의 제품들과 섞여도 어색하지 않은지 꼼꼼히 따져야만 성공할 수 있는 것이이며 제품에대한 수요도 함께 생각해야한다..

사 업 아이템이나 아이디어가 고갈되는 경우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이런 경우에필요한 것이 바로 여행이다.여행을 통해서 내가 가진 경험에 또다른 경험을 추가시키는 것...그러한 경험들이 쌓여 아이디어 창출의 자양분이 된다..그리고 나 자신이 가진 한계도 같이 극복하게 된다.


사 업을 시작하는 사람은 두려움을 가질 수 밖에 없다..그럼에도 사업을 하려는 사람이라면 자신이 가진 사업 아이템에 대해서 확신을 가져야 하며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지혜도 함께 가져야 한다..막연하게 내가 생각한 아이템이 성공할 거라는 착각..그러한 착각은 실패의 지름길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