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블코인 실전 투자
이관헌 외 지음 / 성안당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2008년 9월 15일, 158년 역사의 투자 은행 리먼 브라더스가 파산 보호를 신청하였고, 미국발 금융 위기를 전세계가 느끼게 된다. 특히 전세계 금융시스템에 대한 신뢰가 추락하고,소수의 금융 에리트가 만든 파생상품에 대한 신뢰가 산산조각 나 버렸다.10월 31일 사토시 나카모토에 의해서,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등장하였고, 처음 발행되었다. 21세기 금융산업 혁명이 시작되었으며,블록체인 시스템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된다. 블록체인 기술을 신뢰의 비용으로 생각하였다.



가치 고정, 담보,매커니즘,이 세가지 요소가 스테이블 코인의 구조를 구성하고 있으며, 미국 달러에 고정되어 있지만,앞으로 유로, 엔, 금, 석유,위안화 등 가치 측정이 가능한 모든 것이 기준 자산이 될 수 있다.이런 변화 속에서 대한민국은 민간 스테이블 코인 발행에 대해, 디지털 자산기본법을 발의해 놓은 상황이며, 스테이블 코인 투자에 대한 관심을 높여 나가고 있다.



책 『스테이블코인 실전투자』은 스테이블 코인의 개념과 목적,그리고 스테이블 코인으로 어떻게 투자할 수 있는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스테이블 코인 송금에 사용되는 네트워크의 특징과 차이점에 대해서, 분석하고 있다.특히 스테이블 코인 투자에 있어서,자금 세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기술적인 문제와 법적인 문제,제도적인 문제를 해결한 다음 스테이블 코인 투자를 더 활성화할 수 있으며,투자자들 또한 안심하고 민간 스테이블 코인에 투자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