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순간 나에게 힘이 되는 고전 필독서 50 - 칼릴 지브란에서 에크하르트 톨레까지 우리의 생각을 깨운 명저 50권을 한 권에 필독서 시리즈 30
톰 버틀러 보던 지음, 오강남 옮김 / 센시오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2025년도 이제 10일 정도 남았다. 그리고 2026년을 새로운 마음으로 준비해야 하는 시점이다. 돌이켜 보면 삶에 있어서,어떻게 살아가고 어떤 생각과 가치관을 가지고 살아가는지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바쁘게 살아가고, 하루 하루 변화를 당연하게 생각하는 세상 속에서,바뀌지 않는 불변의 것, 일관적인 요소들이 내 삶을 평온하게 이끌고 삶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불안하고,불확실한 세상에서,나를 지키기 위해서,고전의 지혜를 구할 수 있다.



책 『이 순간 나에게 힘이 되는 고전 필독서 50』에 소개되고 있는 50권의 고전들은 우리가 항상 읽어볼 수 있는 고전 리스트들이다. 인문학과 과학,사회 파트까지 폭넓게 정리되어 있으며, 인문학 독서 모임, 고전 독서 모임을 구성할 때, 참고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책을 읽지 않는 독서 문화가 대한민국 곳곳에 확산되어 있기 때문에,1년에 50권 정도 읽어 본다면, 내 삶은 더 풍요로워질 것이고, 세상을 바라보는 나의 인식과 관점이 달라질 수 있다. 무엇보다도 인문학과 인성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21세기 AI 시대를 살아가면서, 우리가 놓치지 않아야 하는 삶의 중심은 무엇이며, 잃어버리면 안되는 인간적인 삶, 살아가면서 지켜야 할 사회가 요구하는 판단의 기준, 우리가 요구하는 인생의 선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는 책이다.무엇보다도 고전의 힘은 괜찮은 어른이 될 수 있는 원칙과 가치를 얻으며,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기 위해서,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필요한 인문학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