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문장으로 끝내는 정말 쉬운 영어 필기체 (스프링) - 명언&문학 작품 필사로 영어 필기체가 저절로 손에 착!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중학교 때, 영어 선생님이 칠판 앞에서, 영어 알파벳으로 아름답게 여어 필기체를 쓴 것이 기억났다. 영어 고딕 정자체가 아닌, 영어 흘림 필기체를 보는 것으로 , 언어로서, 외국어인 영어에 매료되었으며, 영어에 대해서, 선망했던 이유다. 공부에 있어서,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하였던가, 영어 필기체를 자유롭게 쓰는 이들은 영어를 잘한다고 착각을 하게 된다.. 글씨를 잘 쓰는 친구가 공부도 잘한다고 착각하게 되는 이유다. 꾸준히 영어 필기체를 연습함으로서,나의 영어 품격을  조금씩 조금씩 올릴 수 있다.



책 『100문장으로 끝내는 정말 쉬운 영어 필기체 (스프링)』은 영어 알파벳 쓰기부터 시작한다. 그리고 알파벳 이어쓰기로 이어지고 있다. 영어 필기체 쓰기는 , 알파벳 쓰기, 단어 쓰기, 문장 쓰기로, 단계 단계별로 연속되고 있으며,그 안에서, 영어 문학 작품 고전을 접할 수 있다. 어릴 적 만화로도 보았고, 영어로 접해왔던 고전, 오즈의 마법사 안에서, 나에게 익숙한 문장들을 하나 둘 써볼 수 있다.



한글과 한자의 매력이 서예에 있다면, 영어의 매력은 필기체에 있다. 고등학교 영어 선생님이 떠올렸다. 처음에는 영어 필기체  따라하기를 통해서, 영어 필기체가 익숙해지도록 노력한 다음,나만의 영어 필기체 스타일을 완성해 볼 수 있다.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영어 필기체 연습이 이제는 익숙해지고 있으며, 조금씩 필기체 연습의 재미에 빠져들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