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 10분 두뇌 훈련 8가지 인지능력 종합편 (스프링) - 치매 예방, 인지능력 개선, 기억력 향상을 위한 ㅣ 매일 10분 두뇌 훈련
한국치매교육협회.동그라미에듀 지음 / 시원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길을 걸어 다니다 보면, 성인용유모차를 끌고 다니는 할머니의 모습을 흔하게 보고 있다. 60이 넘어서,나이가 들어서, 다리와 허리 통증으로 인해, 거동이 불편한 이들이다. 마트나 시장에 가더라도, 성인유모차가 없으면, 활동,이동이 불편하고, 사람들과 관계을 이어나가기가 힘들 수 있다. 경로당 , 노인복지관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세상을 잘 살아갈 수 있는 지식과 , 인지능력이다. 책 『매일 10분 두뇌훈련 8가지 인지능력 종합편』은 치매 예방 뿐만 아니라,건강한 일상생활을 위한 두뇌훈련 연습이다.
책 『매일 10분 두뇌훈련 8가지 인지능력 종합편 』은 8가지 인지능력이 나오고 있으며, 지남력, 기억력, 집중력, 시지각능력, 언어능력, 계산력, 사고력, 공간지각력을 높여주고 있다.지남력은, 시간과 장소,사람에 대한 인지능력을 뜻한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내 옆에 있는 친한 사람이 누구인지 알고, 내가 있는 곳에 어디이며, 현재의 시간과 날짜에 대한 개념이 여기에 해당된다.지남력에 이상이 있으면, 집 주위에서 배회하고, 길을 가다가 갑자기 내가 어디에 있는지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길을 잃어버릴 수 있다. 치매에서 가장 걱정되고, 우려스러운 근심으로 지남력을 첫번째로 꼽는다. 이 책은 치매에 걸린 사람과 치매 초기증세인 사람들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 건강은 건강할 때,지키라고 하였다. 계산 능력이 떨어지고, 물건과 도형에 대한 이해가 낮아지며녀, 대화, 소톨ㅇ에 문제가 발생하고, 일상생활에 큰 불편이 생길 수 있다. 기억력 향상을 위한 첫걸음, 연습과 반복된 훈련을 도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