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팅노트 - 혼자 쓰고, 함께 답을 찾는 필사 성장 일기
마케팅노트(유소정) 지음 / 길벗 / 2025년 1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책 『마케팅노트』은 2019년부터 인스타그램 마케팅노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팔로워수 5.8만명을 유지하고 있는 작가 유소정의 초보 마케터의 흔한 실수와 시행착오를 파악하고, 성장과 성공을 꿈꾸는 마케터로 거듭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그의 마케팅 노트는 '성장의 시작- 통증- 과정-확산-지속'다섯 단계로 이해하고,분석해 나갈수 있으며, 그 단계마다 반드시 마주하게 되는 마케터로서의 한계와 좌절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즉 마케터로서, 시행착오와 배움을 통해서, 스스로 성장과 변화를 경험하고, 차별화된 실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마케터로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목표와 확실한 동기부여가 필요하다. 스스로 마케터 감각과 직관적인 사고를 요구하고 있다. 아이디어는 지속적인 기록을 통해서,얻어지고 있으며, 사람마다 다른 스토리와 좋은 흐름을 읽을 수 있어야 가능하다. 수많은 좋은 아이디어들이 빛을 발하지 못하고, 사장되는 이유는, 마케터가 자신이 보여주고자 하는 아이디어가 고객의 입장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설득하지 못한 결과다. 마케터가 필수로 갖춰 나가야 하는 습관은 기록습관이다., 그리고, 자신의 아이디어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이 요구된다. 어떤 상황이나 어떤 조건에 대해서,좋았던 감정이나 느낌에 대해서, 깊이 파고들어가는 습관이 요구된다. 소비자의 마음을 읽을 수 있고,마케터로서의 안목도 키울 수 있다. 단순히 좋다고 생각하는 것에서 머무르지 않고,그것이 좋은 이유에 대해서, 그 좋은 느낌을 어떻게 써먹을 수 있는지 이해하고,분석해 나감으로서, 새로운 마케팅 실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