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오늘도 공간을 판다
당근자판기(김진옥) 지음 / 모티브 / 2025년 10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누구나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 경매 투자, 갭투자, 전세투자, 부동산 투자를 하는 방법 등, 다양한 부동산 투자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우선 순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내가 가진 부동산을 누군가 살 수 있는 여건이 되어야 한다. 우리는 그것을 부동산 수요라 한다. 지하철 2호선은 바로 수요가 많은 곳이며, 다른 곳에 비해서, 부동산 수요가 많은 장점을 활용할 수 있다.
작가 김진옥은 간호사로서, 12년간 같은 일을 했다. 두 아이의 엄마로서,자신의 커리어를 쌓아왔다. 하지만, 하루 아침에 1억 빚이 생겼고, 그것을 갚기 위해서, 부동산 투자를 하기 시작했다. 해외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공격적인 순수익을 만들었고, 1년 반 만에 빚을 다 갚았다. 먼저 1억 이하의 종잣돈으로, 10배의 대출을 하였고, 모은 순수익으로 이자를 갚아 나간다. 이런 방식이 유효했던 것은 그녀의 남다른 인테리어 감각과 수요와 공급이 모이는 곳이 어딘지 알았기 때문이다. 공격적인 투자 방식을 선택했지만, 무모하지 않았다. 5000만원으로 내 건물에서, 호스텔을 시작하였고, 부동산 투자 성공 사업가로서, 100억 자산가가 될 수 있었다.
이 책을 읽는다면,누구나 비슷한 환경에서 시작한다는 걸 깨닫게 된다. 그 과정에서, 경제의 기본이 되는 수요와 공급에 대한 이해, 에어비앤비가 성공할 수 있는 입지조건을 고려하였다. 그 다음 선택한 것이 순수익을 높이고, 세금을 낮추는 방법을 찾아 나간다. 보증금을 낮추는 대신 월세를 올려서, 다른 부동산 투자와 방법을 다르게 했고, 한옥 인테리어가 적합한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을 골라낼 수 있었다. 수요 뿐만 아니라, 부동산 주변의 시장과 사람들의 관계를 파악하였고, 그것이 부동산 투자 성공 비결 중 하나였다. '초보 투자자를 위한 현ㅇ금 흐름 만드는 공간 투자법'을 26만 구독자와 함께 부동산 투자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