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일이 달라지는 마음습관 - 하루 한 문장
최규운 지음 / 서로(敍路) / 2025년 9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하루 하루 바쁘게 살아가다 보면, 어느새 저 먼 곳에 나혼자 서 있음을 깨닫게 된다. 앞으로 나아가고, 정답이라 새각했던 나에게, 어느 수간, 오답이었음을 깨닫게 되는 그 순간, 멘붕이 나타날 수 있다. 사람마다 각자 나름대로 딱한 사정이 있지만, 그 원칙은 변하지 않았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성실 , 근면, 애착이 아니라, 여유와 평온함,위로가 아닌가 생각해 보았다.
책 『하루 한 문장 내일이 달라지는 마음 습관』은 쉼, 여유로운 일상이 익숙하지 않은 현대인에게,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습관을 만들어 주고 있다. 행복해지고, 따스해지며, 우리 앞에 놓여진 일상 속에서, 감사한 아음, 건강한 마음을 느끼며 살아오고 있었다. 행복해지기 위해서, 일부러 즐기기로 했다. 글을 쓰고, 필사를 하면서, 얻을 수 있는 나에게 주어진 행복은 먼 곳에 있지 않았다.
문장 하ㅏ하나 필사를 통해서,,느낄 수 있다. 내가 가진 것을 덜어내는 것, 비우며 살아가는 것, 더이상 채우지 않는 것이야 마로, 나에게 행복한 삶, 건강한 삶, 타인을 배려하고,존중할 수 있는 삶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었다. 내 삶에 있어서, 진정 얻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필사를 통해서, 채워 나간다. 살아가기 위해서, 나 스스로 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소중한 가치가 무엇인지 일깨워주고 있으며,이제 더 이상 허겁지겁 살아가지 않겠다고 스스로 다짐하며 살아가겠다고 다짐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