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용어 도감 - 일러스트로 이해하는 필수 키워드 256
다케우치 테츠야 지음, 김모세 옮김 / 정보문화사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실버세대에게 꼭 필요한 디지털 교양은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이 아닐까 싶다. 가끔 스마트폰 활용교육으로 대체되곤 하는데,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기 위해서, 디지털 문해력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무엇보다도, 관련 지식을 모르고 살아간다면, 사업이나, 비즈니스 ,경제에 있어서, 어려움과 붉편함을 느낄 수 있다. 현대 사회에서, 스마트폰 해킹, 보이스 피싱이 만연한 이유도, 디지털 문해력에 무지한 이들이 많은 이유도 한 몫을 하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 용어 도감』에서 콘텐츠 마케팅이 나온다. 어떤 마케팅을 하거나 홍보 뿐만 아니라, 사업 파트너로서, 콘텐츠 마케티은 중요한 역할을 도맡아 하고 있다. 단순하게 홍보하는 것을 넘어서사, 어떤 호기심이나 관심을 유발하는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을 미끼 상품으로 넣어서 팔게 된다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MA 라는 용어가 낯설다. 잔재 고객 관리 도구라 말한다. 자동화된 도구나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마케티 활용에 있어서, 효율성을 높이는데 있다. 메일 자동 발송이나 데스크 자동화가 MA에 해당되며, 실버세대를 위한 MA가 있다. 예컨데 , 정기적인 문자나 우편으로 지식과 컨텐츠 마케티을 하는 것이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서로 용합함으로서, 각자 필요한 것을 추출할 수 있다.

대세는 AI였다. NFT,블록체인, 비트코인에 대해 알고 있어야 써먹을 수 있다. 현실과 가상이 서로 붕괴된 상태에서, 소프트웨어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지식도 요구한다 특히 증강 현실과 가상현실, 호합현실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세상에 대해서, 안목을 확장시킬 수 있고, 인간이 살아가는 현실세계에서 할 수 없는 것,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고, 더 나은 세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 그것이 비즈니스, 마케팅으로 이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