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금융논술이다 10.0 : 금융기관·금융공기업 편 - 2025~2026년 최신 개정판! 금융기관·금융공기업 합격자가 선택한 금융논술의 모든 것!, 개정 8판 이것이 금융논술이다 10.0
김정환 지음 / 성안당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금융권이라 하더라도, 금융기관에 따라서, 각각, 채용절차, 채용 프로세스가 각각 다른 특이점을 볼 수 있다.내가 지원하는 금융기관의 특징 및 채용공고를 잘 살펴 보아야, 채용에 유리한 곳능 선점할 수 있다. 무엇보다 금융권 논술에 대해서, 정보가 부족한 가운데. 10년간 금융논술 비법서로서 자리를 지켜왔다는 것은 높이 살만하다.



이것이 금융논술이다 10.0(개정 8판) - 금융기관·금융공기업 편, 이것이 금융논술이다 10.0』에서는 논술학습법(기본편), 눈술학습법(심화편) 논술사례(국제산업편)으로 구분한다. 금융논술의 주제 선정과 논제 분류를 꼼꼼히 살펴 본 다음, 금융논술 ,공사 논술 작성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 무엇보다도, 금융논술 사례 편에서, 실전 금융 논술을 접해 본 다음, 금융기관에서, 어떻게 논술 문제를를 출제할 것인지 구조와 가이드를 예측할 수 있다. 논술사례-국제사업 편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듬융논술에는 중국과 미국에 대해서, 국제외교를 주로 다루고 있다. 한국의 지정학적 위치에 대해서, 우리가 처한 금융리스크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한미관세협상 뿐만 아니라, 중국의 희토류 무기화는 우리가 실재 금융업에 종사한다면,금융기관에 큰 위기가 찾아올 수 있다. 북한의 처세와 대응, 일본의 역할, IMF 사태로 인해,금융기관이 파산 신청한 사례가 있었고, 국제 사회에서, 기축통화 달러의 강력한 힘을 익히 들어 알 수 있다. 한국의 방위산업, 조선사업, SMR 사업 ,ESG 산업 등을 살펴 본다면, 국제 사회에서, 자원 확보 뿐만 아니라, 각 나라마다 전략적 기술과 산업을 보호하는데 힘쓰고 있다.이러한 국제 정세의 변화를 예민하게 보고, 냉정하게 분석한 다음, 금융에 미칠 여파들을 항상 생각하며, 우리의 대응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