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YEAR 원 이어 - 가장 탁월한 나를 만드는 시간
최영오 지음 / 토네이도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나는 이제 내가 진짜로 원하는 삶이 무엇이지 안다. 그리고 그 삶을 위해 지금부터 무엇을 해야 하는지도 안다."

이제부터 인생의 주인으로 살아가기 위한 여정을 함께 떠쩌나 보자. (-7-)



"어떻게 하며 이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이 과정을 더 간편하게 만들수 있을까?"

"어떻게 하며 이 일을 더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을까?" (-22-)



뭔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 10명 중 1명만이 실제 행동으로 올기고, 나머지 9명은 미루다 결국 시작조차 하지 않는다.

어떤 일을 시작한 10명 중 1명은 끝까지 지속하는 반면, 다른 9명은 단 3일만에 의욕을 상실한다.


지속적으로 노력한 10명 중 1명은 마침내 목표를 달성하고 , 나머지 9명은 빠르게 포기하고 다른 일에 관심을 돌린다. (-28-)



실리학에서 말하는 파국적 사고란, 실제보다 훨씬 과장된 부정적 결과를 상상하며 그로 인해 불안과 회피 반응을 유발하는 인지 왜곡의 한 형태디. (-47-)



저자 최영오는19만 구독자  유튜브 '동기부여학과' 의 운영자이며, 비즈니스 매거진 <히든 리치스> 를 운영하고 있으며, 단순한 동기 부여를 넘어서, 실행 중시의 솔루션으로,자신의 근본적인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 상위 1퍼센트와 상위 10퍼센트가 되기 위한 인생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스스로 하위 99퍼센트, 하위 90퍼센트에 해당된다면, 스스로 바뀌어야 한다.자기 변화와 자기 성장을 통해,새로운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다. 특히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수많은 조건들에 대해서, 무엇을 할 것인가를 생각해야 한다 미루지 않는 것,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찾아내고,발굴하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 단 자기 혐오나 자기 비난으로 이어져서는 안된다.스스로 미친 실행력을 통해, 새로운 삶을 우선하고 있다. 삶에 있어서, 긍정적인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최적화된 삶을 우선하고 있다.



즉 스스로 동기부여로 인생을 바꿀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자기 혁신은 저절로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성장을 도모하고, 협력함으로서, 인생을 바꿀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사람에 대해서, 내가 추구하는 것과 일치할 때, 스스로 성장할 수 있고, 파국적인 사고에서 벗어날 수 있다. 느리지만, 천천히 무언가를 핸매고자 한다면, 새로운 인생을 살아갈 수 있고, 남들이 다다르지 못하는 높은 곳으로 자신이 올라갈 수 있다. 남들이 해내지 못하는 것에 대해서,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만들어 낼 수 있다. 몰입하는 인샘을 통해서, 성공적인 인생을 만들어 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