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야망은 큰데 게으른 사람을 위한 책 - 하루 1% 루틴을 만드는 SOAR System
노말이 노아영 지음 / 북스고 / 2025년 7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성공한 사람에게는 공통점이 있는데, 그건 바로 자신만의 시스템과 루틴을 철저하게 유지한다는 점이다. 그런데 어떤 사람은 성공한 사람의 성공요인을 재능이나 운의 결과라서, 자신이 어떻게 해 보지 못한 타고난 영역으로 치부하기도 합니다. (-38-)
structure: 구조화
Optimize:최적화
Action:실행
Review:회고 (-53-)
"나는 언제, 어디서, 어떤 행동을 할 것이다/"
이 문장 하나만 제대로 만들어도 루틴의 반은 성공입니다. (-72-)
노션은 메모, 일정 관리, 데이터 정리, 프로젝트 계획, 협업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올인원 디지털 도구'입니다. 쉽게 말하면 다이어리, 캘린더, 엑셀, 워드, 포스트잇 등을 하나의 앱에 통합시켜 놓은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98-)
야망이 크거나 성공을 꿈꾸는 사람에게 어떤 것이 필요한지 알려주고 있다. 유투브 노말이를 운영하고 있는 노아영 작가는 구조화-최적화-실행-회고,이 네가지 단계를 통해서,자신의 성공 루틴과 시스템을 만들고자 한다. 그는 소어((SOAR)시스템을 통해서,자신의 일상을 루틴화 시스템화하였고, 365일 일상을 자동 반복하게 했다.이런 패턴은 스트레스 없어 어떤 목표를 달성할 수 있고,무의식적인 생각 없이 일을 할 수 있다. 목표를 이루고 싶은 사람, 어떤 일을 하게 될 때,잘게 쪼개서,하나하나 해결해 나가려는 이들을 위한 책이며, 어떤 프로젝트, 어떤 목표, 어떤 계획이라 하더라도 적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일론 머스크, 손흥민,김연아,그들의 공통점은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었다는 점이다.어떤 시간과 장소에서 , 계획한 바대로 훈련하였고,체계적인 훈련 방식을 만들었다.그건 스스로 해낼 수 있는 방법을 얻었다는 점이며,자신이 해야 할 일들이 무엇이지 찾아낸다. 선택과 집중, 몰입을 통해서, 남들이 해내지 못한 일을 하게 되나. 결국엔 무언가 하려고 하는 이들에게 어떤 일을 시도하고자 한다면,그일을 무난하게 해낼 수 있다. 내가 하지 못했던 것,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일들에 대해서,도전할 수 있고,미루지 않게 된다. 운동, 영어 회화, 외국어 익히기, 독서와 같은 일들이 여기에 해당된다. 특히 노션 앱을 설치하여,나만의 루틴과 시스템을 만들어 나간다.더 나아가 부족한 것을 채울 수 있고, 어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스스로 평범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면, 자신이 압도적이 성과를 꿈꾸고 있다면,야망이 큰 사람일수록 나만의 루틴과 시스템이 필요하다. 자신의 부족한 것을 하나하나 채워 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