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생여행 2 - 전생퇴행 최면치료, 영혼의 치유와 회복 전생여행 2
김영우 지음 / 전나무숲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인간은 위선과 모순으로 가득 차 있다. 사로 공동체를 형성하고, 인류의 진보에 큰 역할을 해왔다. 그 과정에, 인간에 의해 자행된 수많은 폭력과 죽음, 조교 전쟁으로 인해 인간은 스스로 파멸의 길로 접어들고 있다. 인간의 나약함과 지적인 가치관은 인간에 공포와 두려움ㄴ을ㅇ 잠재의식 속에 감추려 한다.



인간은 그 과정에서,과학의 힘,의학의 힘을 빌리고자 하였다. 인간의 육체적인 힘을 극복하기 위해서,과학의 힘을 써왔고, 인간의 질병을 고치기 위해서,의학의 힘믈 빌려왔다. 그러나 여전히 인간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것들이 무수히 많은 상황이다. 종교적인 문제 뿐만 아니라, 정치적인 문제,가족문제 등이 산적된 상태가 놓여진다. 의약을 썼음에도, 만성적인 우울증과 공포, 공황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아서, 쓰게 된 것이 최면 요법이다. 



과거의 기억, 전생의 기억을 소환하여,지금 현재의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는 것, 원인은 어디에서 시작되었고, 이유에 대해서, 살펴 보았다. 전생의 의식 속에 승려가 나타나고, 계율을 어기고, 문제를 일으키는 그 사건들이 연속적으로 펼쳐지고 있었다. '죄를 지어서 내쳐진 승려'라는 주홍글씨, 전생의 기억 속에 남겨졌고,그 고통이 현생에 표면의식에 그대로 이어졌다. 굴주림에 시다리다가 못쓸 병에 걸려 죽은 사람들, 흉악한 범죄다. ,시도 때도 없이 몰려오던 우울과 거대한 공포의 근원이니 어디였는지 알게 됨으로서, 평화로운 나날들, 마음의 고통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들이 연이어 나타날 수 있었고, 행복한 나날이 연이어 생겼다. 나의 잠재의식이 표면의식보다 이해력과 통찰력이 더 높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되었고, 어떤 일이 일어난 이유에 대해 납득하게 될 때, 우리는 새롭게 무언가 시도할 수 있고, 의마와 죄채감을 내려놓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