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뽑을 수밖에 없는 면접의 법칙 - 글로벌기업 CHRO가 말하는 합격을 부르는 질문 30
하워드 정 지음 / 청년정신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글로벌기업 CHRO 하워드 정이 쓴 『당신을 뽑을 수밖에 없는 면접의 법칙』은 면접의 기본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으며, 국내 및 해외 글로벌 기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예비 취업자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책이다.여기서 생소한 단어 하나, CHRO란 Chief human resources officer 의 약자이며, 한국과 미국 법인의 인사 최고책임자다.



면접을 하는 궁극적인 이유, 인사최고 책임자의 입장을 우선해야 한다. 기업의 입장이 먼저이며, 기업은 회사의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인재를 요구하며, 서류에서 보지 못하는 요소들을 면접을 통해 필터링하고 있다.즉 면접을 할 때, 취업준비생은 서류에 나온 것을 면접에 언급하는 것을 지양해야 한다. 즉 인사담당자는 서류에 있는 정보를 근거로 면접을 진행하며, 행간과 자간을 살펴 보곤 한다. 어떻게 면접을 보는지도 중요하지만,. 회사가 요구하는 인재상을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인사 담당자의 송곳 같은 면접 방식 에는 취업준비생의 미흡한 점을 짧은 시간 안에 파악하고, 그 안에서, 취업준비생의 태도와 역량,기술에 대해서 물어본다. 자신의 부족한 것을 알고, 스스로 바뀌려는 의지,성장하려는 노력을 높이 사는 이유다.



회사에 대해서 아는 것, 그리고, 면접을 통해서, 한사람의 다양한 모습을 검증하고 있으며,긍정적인 태도 뿐만 아니라, 인간관계, 친화력 등에 대해서 물어보고, 어떤 상황에 대해서, 문제를 풀어가는 과정, 자신의 경험을 회사의 직무와 정확하게 연결하는 것을 우선하며, 개인신상, 학창생활, 대인관계,. 취미생활과 특기에 대해서, 효과적인 답변, 필요한 답변을 준비하고, 합격률이 높은 답변을 꼼꼼히 살펴 보는 것이 이 책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