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션 광고 마케팅 - 연 매출 10억! 손님이 몰리는 펜션
김성택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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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팬션을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이라면, 펜션 영업에 대한 노하우, 경험이나 요령에 대해서, 궁금하다. 어떻게 펜션 광고를 할 것인가 느껴 보고, 그 안에서 답을 찾아내는 것이 먼저다. 이 책에서,. 연 매출 10억을 달성하려면, 한달 최소 800만원 이상 매출이 생겨야 한다. 그렇게 되려면, 펜션 하나당 단체 손님 셋이상이어야 하며, 비수기를 제외하고, 90 퍼센트의 예약이 되어야 한다. 3개월 이상 펜션 예약이 밀려 있어야 가능한 매출이다.추가적으로 펜션 내부와 외부가 관리가 잘되어야 하기 때문에, 챙겨야 할 것이 늘어난다. 



펜션 광고 마케팅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인스타그램, 쓰레드, 네이버 블로그 등의 SNS를 잘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야놀자 , 쿠팡,트리바고, 여기어때 등의 펜션 에약 앱을 잘 사용하여야 하며,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홍보를 잘할 수 있어야 가능하다. 홍보를 할 때, 키워드를 고르며, 해시테그를 잘 사용하여, 상위 노출이 되도록 하는 방법이 있고,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펜션을 잘 찍어 올리는 것이 먼저다. 펜션 예약 시, 다른 펜션과 차별화가 우선이며, 어떻게 하면, 영업률이 오르는 광고를 잘 할 수 있어야 한다. 즉 소비자의 성향을 이해한 다음, 펜션이 실정에 맞는 홍보 기술이 필요하다. 빠른 결과를 꿈꾸며, 좋은 결과를 만들기 위한 내공이 부족하다면,어떻게 홍보 방법을 바꿔야 할 것인가 고민할 때다. 펜션에 정성 들여서, 투자를 했다 하더라도, 손님이 찾아오지 않는 경우가 있다. 펜션의 컨셉에 맞게 타깃 고객을 찾아내는 것이 우선이며, 그것이 최적화된 광고와 홍보라고 말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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