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을 만나면 힘이 나요
정상곤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4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당신을 만나면 힘이나요》 은 시련과 절망, 고통으로 하루하루 살아가는 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세지를 품고 있다. 살아가면서,마주하고 있는 여러가지 어려움이 우리 앞에 놓여질 때도 있다. 부모가 돌아가시거나,어떤 예기치 않은 사고로 인해, 하루 아침에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막막한 상황에 놓여질 때, 스스로 일어설 수 있는 힘과 용기, 위로를 얻는다.
내 앞에 놓여진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서,나의 걱정과 어려움이 누군가보다 낳다고 생각할 때, 스스,로 일어설 수 있는 힘이 솟는다. 사지가 멀쩡하더라도, 내 주변 환경이 최악이라면, 스스로 무너질 수 있다. 몸이 건강하더라도, 단 한번의 실패로 인해, 모든 것을 잃어버렸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멘탈이 약한 사람,지금 내 앞여 놓여진 상황에 대해서,최악의 상황으로 느껴지기 때문이다. 고통의 크기는 항상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눈이 안보여도 ,실명을 했지만 희망과 용기를 얻으면서 살아가는 이들이 있고, 눈이 보이고,두발로 걸어다녀도, 고통과 불안, 절망과 우울한 삶을 살아가는 이들도 있다.
이러한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저자 장상곤님은 자신의 실패 에피소드와 극복 에피소드르 통햇허, 이냉 경험들 속에서, 어떤 인생을 살아왔는지 확인할 수 있다. 모두 행복한 삶을 사는 것은 아니라는 것,내가 가진 것보다 더 많은 것을 가진 이들도 남들에게 말할 수 없는 숨어있는 고통과 난관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면, 나와 타인의 삶을 비교하지 않는다.
스스로 희망을 느낄 수 있고,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선택할 수 있다고 느끼게 된다.내 삶의 의미나 가치를 스스로 만들어 내는 것, 실패를 극복하고, 실패를 자기 성찰로 바꾸며 살아간다면, 지금보다 더나은 삶을 살아간다.내면의 성장과 변화 속에서,기회를 스스로 만들 수 있는 힘이 생겨난다.관점을 바꾸면, 내 삶이 달라진다. 건강한 정신력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