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핑은 머신이다 : 입문 편 - 국내 최초 점핑 피트니스 가이드북
김혜선.권오헌 지음, 이원규 사진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좁은 공간에서, 운동할 수 있고, 놀이도 가능한 트램펄린이다. 트램펄린을 단순히 점핑이 아니라, 운동으로 전환할 수 있고, 건강한 삶, 스트레스 없는 삶으로 바꿀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안전하게 운동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요령이다.



점핑에 목숨 거는 개그우명 김혜선은 KBS 공채 개그우먼 26기다. 특이한 점은 서울액션스쿨 스턴트 SAS 13기라는 점이다. 트램폴린으로, 여성으로서, 멋진 각선미를 만들 수 있고,고난이도의 스턴트도 가능하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여성의 몸으로 힘든 추격신이나, 액션, 몸싸움 등등,  몸은 던지는 장면, 몸을 쓰는 모든 액션이 가능하다. 특히 유튜브 <점핑머신 김혜선> 으로 국내 최초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하였고, '점핑운동 브랜드 '점핑머신'을 설립하여 ,'점핑머신' 대표가 되었다.



그녀는 왜 이 책을 썼는가. 그 이유는 트램폴린 센터가 대한민국에 있지만, 관련 운동지식에 대해 나온 책이 전무하기 때문이다. 마라톤 동호히가 많아지고 있다면, 관련 책이 출간되는 것이 상식이다. 공교롭게도 트램펄린 운동에 관한 책이 전무한 가운데, 공공 스포츠 센터나, 집안에서, 트램폴린 위에서 ,웅동할 때, 주의할 점과 지켜야 할 요소들을 살펴 볼 수 가 있다.



결국 나이가 먹어서, 운동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 트램펄린 운동은 혼자서 큰 무리없이 할 수 있는 안전한 운동이다.그건 70대 이상 노년층이나, 재활운동이 필요한 이들에게 안전하게 윤동을 할 수 있다. 순발력과 귱형 감각을 익힐 수 있고, 나이가 먹어도 피로하지 않는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다. 무엇보다, 뇌건강에 최적인 운동으로, 건강한 웰빙운동으로 최고다. 다리 건강 뿐만 아니라, 점핑운동응 통해서, 낙법도 배울 수 있다. 70대가 되어도, 40대의 균형감각을 유지할 수 있다. 최고의 삶의 활력소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