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단기공략 지텔프 공식 기출청취 - 5일만에 청취 완벽 공략 ▶ 65점 달성!
G-TELP KOREA 문제 제공, 서민지.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토익 시험이 지텔프(G-TELP) 시험으로 대체되는 추세다.지텔프는 2025년 기준으로 546회차부터 571회차까지 이어지고 있으며, 군무원 9급부터 국가공무원 7급(외무영사직렬)까지 성적이 반영되고 있다.군무원 9급은 지텔프 레벨 2 점수를 32점 이상으로 보고 있으며, 국가공무원 7급(외무영사직렬)은 77점 이상을 요구한다.

지텔프 청취 시험은 총 4개의 지문으로 구성되며, 각 지문마다 6~7개의 문제가 출제된다.다른 영어 시험보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 수험생들이 청취 영역을 포기하는 경우도 많다.특히 문제 내용이 시험지에 인쇄되어 있지 않고, 듣기 음원에서 문제를 3회만 들려준다는 점에서 어렵게 느껴졌다.또한, 한 지문이 약 6분 이상 진행되며, 곧바로 67개의 문제를 풀어야 한다. 이때 문제의 난이도는 독해 영역 문제만큼 어렵다는 특징을 가진다.이러한 점을 고려했을 때, 자신의 수준에 맞는 목표 점수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같은 번호로 답안을 작성하더라도 점수는 20~25점 정도로 나올 수 있으며, 독해와 문법 영역에서 점수를 확보하면 청취에 대한 부담이 줄어든다.

하지만 영어 청취에 자신감이 있는 수험생이라면 지텔프 청취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한때, ‘족보’ 공부법이 유행했듯, 지텔프 공부도 마찬가지다.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어야 한다.영단어는 최소 2,000단어 이상 암기해야 하며, 영어 문장을 정확하게 해석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필요하다.오답을 피하는 요령, 세부 정보 및 추론 문제에서 정답을 찾는 방법 등 독해 스킬을 익히는 것 또한 중요하다.청취 문제에서는 다양한 변수를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한다.

『2025 지텔프 G-TELP 공식 기출 청취 5일 단기 공략』이라는 책을 통해 자신의 지텔프 청취 수준을 점검할 수 있다.처음에는 지문을 보며 공부하고, 이후에는 지문 없이 오로지 청취만으로 학습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면 지텔프 청취 실력을 효과적으로 키울 수 있다.또한, 이 책을 통해 지텔프 패러프레이징(Paraphrasing) 연습까지 가능하므로, 실전 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