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미새 - 돈에 미쳐야, 돈도 당신에게 붙는다
정윤진(돈버는형님들) 지음 / 모티브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책 재목 『돈미새』는 돈에 미친 새X 라는 뜻이다. 돈에 미쳐야 돈을 벌 수 있고, 돈의 본질을 잃어 버리지 않아야 돈이 모인다. 즉 이 세상에 많은 사람들이 돈에 대해서, 정직하지 않는 모습, 돈에 대해 질투 어린 시선과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결과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하고, 그것이 돈에 대해 불신하는 이유 중 하나다.



누구나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다. 하지만 돈을 보는 미친 실행력를 가지고 있지 않다. 비트코인이 돈이 된다고 말할 때, 그것이 돈이 된다고 생각하지 않고, 부정적인 생각으로 투자할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 그는 투자를 시도했고, 때로는 실패했으며, 남들보다 좀 더 나은 삶, 가난에 대한 굴레에서 탈출 버튼을 눌렀다. 돈이 모이는 방법이 도처에 있음을 알았으며, 2년 동안 적자였지만, 목돈이 모인 다음,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었다.코인 사기로 인해 자신이 모은 돈을 하루 아침에 날렸지만, 그 실패를 경험 삼아 돈을 모으는 방법을 스스로 깨쳤다.



그가 돈을 벌 수 있었던 비법은 유튜브와 스마트스토어다,이 두가지 재테크 사업으로 돈을 모았으며, 코인 투자로 목돈을 모을 수 있었다. 그 다음, 카카오톡으로 강의를 개설 후, 강의를 들으려는 수강생에게 돈을 버는 노하우를 하나도 빠짐없이 전수해왔다. 처음 반신반의 했던 수강생엣게 믿음과 신뢰를 얻었고, 그것이 2차 강의에는 수업료를 올렸음에도, 강의를 들으려는 수강생이 점점 더 늘어났다. 바로 돈을 벌 수 있는 루트를 만들었으며, SNS를 이용하여, 스스로 퍼스널리티, 퍼스널 브랜드가 되었으며, 유튜브를 통해, 돈이 모으는 방법을 알아간다. 회사원으로서, 10년이 되던 해, 퇴직하였으며, 본격적으로 돈에 관한 재테크 사업을 만들었다.즉 돈이 모이는 방법은 곳곳에 있다. 돈에 미쳐야 하며, 돈에 관심을 가져야 돈이 모인다.그것이 돈을 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