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탐정 셜록 본즈 : 파라오 가면의 저주 멍탐정 셜록 본즈
팀 콜린스 지음, 존 빅우드 그림, 이재원 옮김 / 사파리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탐정 셜록홈즈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추리소설의 매력을 깊이 느낄 수 있다. 명탐정 셜록 홈즈 가 아닌, 멍탐정 셜록 본즈의 활약상, 셜록 본즈의 믿음직한 동료,모험과 도전을 좋아하는 제인 캣슨 박사와 함계 일하고 닜는 탐정사무소에서, 궁합이 맞는 활약상을 놓치지 않는다.



셜록 본즈와 제인 캣슨 박사는 어느 날 엘야옹으로 휴가를 떠나게 되었으며,그곳에서 캣슨 박사의 오랜 친구 스팅스를 찾아 나섰다. 두 사람은 오랜만에 만나게 되었으며,변하지 않는 우정을 과시하고 있다.



공교롭게도 ,두 명탐정 셜록 본즈와 제인캣슨 박사 콤비는 휴가에서도, 직업병으로 인해 주변은 탐색하였고,이상한 점을 발견하게 된다. 이집트에는 나일강이 있고, 파라오 가면의 저주 뿐만 아니라,. 의 무덤 투탕카멘이 함께 한다. 이 책에서는 투탕캣맨이 등장하고 있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눈과 귀와 코가 즐거운 여행하러 온 이집트 엘야옹 시장에서, 역사를 배우고, 그림을 이해하게 된다. 그 안에서, 비밀의 통로를 발견하게 되고, 탈출할 방법과 문제 해결을 찾아 나섰다. 셜록 본즈와 제인 캣슨 박사 앞에 사건이 연이어 나타나게 되는데, 그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 명탐정으로서의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이 책의 독특함은 바로 ,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탐정 콤비에 빙의 되어서, 어떤 문제에 대해서,힌트를 가지고 풀어간다는 점이다. 어렵고 ,복잡한 문제라 하더라도, 차분하게 풀어보는 과정에서, 탐정으로서,추리력과 문제해결력,그리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임기응변까지 배울 수 있으며,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용기와 도전을 키워 나갈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