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아이 사계절 별난 밥상 - 눈과 입을 사로잡는 밥태기 극복 레시피 40
서은지 지음 / 티나 / 2025년 3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엄마는 아이에게 밥먹일 때 고생한다. 건강한 아이, 똑똑한 아이, 쑥쑥 잘 크길 바라는 엄마의 마음과 무관하게 ,아이들은 자신이 먹고 싶은 것만 챙겨서, 골라 먹고 싶어한다. 입이 짧아서, 부모와 아이들이 전쟁을 벌이고, 먹이려는 엄마와 안 먹고 싶은 아이의 마음이 서로 충돌하고, 서오 울고 불고 하는 전쟁이 발생할 수 있다.고기르 머고 싶어하는 아이와, 고기르 먹이지 않고 싶어하는 부모 사이에 전쟁이 주로 나타난다.
책 『우리 아이 사계절 별난 밥상』은 입이 짧은 아이이 있다면, 어떻게 눈과 입을 사로잡을 수 있는지, 밥태기 극복 레시피 40여가지 요리가 나온다. 청고추, 홍고추, 햄, 대파,어묵,아이들이 특히 싫어하는 식자재 재료로 얼마든지 예쁘게 요리 레시피를 만들 수 있고,예쁜 레시피에 호기심,관심을 느끼는 아이들이 잘 먹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비린내 날 것 같지만 고소한 참기름 향을 느낄 수 있는 고등어 밥은 마요네즈와 고추장을 섞어서, 아이에게 자극적이지 않은 요리를 만들었다. 치즈와 김 펀치로 입만 즐거운 것이 아니라, 눈도 즐길 수 있게 도와주고 있었다. 여기에 특별한 꽃다발 모양을 만들어서, 로맨틱한 테이블을 만들수 있다면, 풍성하 꽃잎을 만드는 방법을 찾아낼 수 있다. 특히 마늘과 양파, 생강, 시금치를 특히 싫어하는 아이들이 많다. 음식에 마늘이 섞여 있으며, 그것을 골라내고 먹곤 한다. 무우만 고라ㅐ서 먹는 아이들도 있다. 책 『우리 아이 사계절 별난 밥상』은 그런 아이들과 엄마들을 위한 책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