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스윗 홈
림뽀 지음 / 군자출판사(교재)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유니와 태태, 두 아이를 키우는 초등 엄마 림뽀의 그림 육아 에세이집 『홈 스윗 홈』 속에는 가족의 행복과 일상의 평온함을 느낄 수 있다.인스타툰 『홈 스윗 홈』 ㅍ속에서,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을 느낄 수 있으며, 가족 사이에 서로 사랑하고,아끼며 살아간다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해주고 있다.



가족에게 마음을 쓴다는 것, 때로는 양보하고,때로는 서로 이해하는 과정 속에 있다. 우리는 가끔 사람에 이유없이 미워할 수 있다. 사람에 대한 연민, 내 아이에 대한 사랑이 있다면, 어떤 어려움이 생겨난다 하더라도, 스스로 견딜 수 있고,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인스타툰『홈 스윗 홈』 에서, 아빠의 마음이 느껴진다. 두 아이는 엄마 껌딱지다. 엄마가 침대에 자면 두 아이는 침대에 자려 하고,엄마가 바닥에 자면, 아이들도 바닥에 자려는 심리가 있다.이런 모습이 때로는 귀엽고 사랑스럽다.놀 때는 아빠가 필요한 두 아이들은 잠잘 때는 엄마 곁으로 간다.그것이 이해는 되면서도 섭섭하다. 내색하지 않지만, 조금이나 아빠의 마음을 헤아려 주었으면 할 때도 있다.



이 인스타툰은 공감과 이해., 따스함이 느껴지고 있다. 때로는 서로에 대한 그리움과 애틋함이 있다. 평범함 속에서, 우리는 서로 아끼며 살아가야 한다는 것, 그리고 챙겨주지 못하더라도, 우리는 서로에 대해서 입장 차이를 느낄 수 있고,그것은 서로를 위해서, 나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해주고 있다. 평범하지만, 특별함 홈은 일상 속에서 , 행복이란 무엇인지 깨닫게 해주고 있으며,일상 속의 평온함에 대한 감사함을 얻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