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파수의 미학 - 내면의 파동을 조율하는 법
이승환(청담케이)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예를 들어 ,매일 아침 또는 저녁 명상을 실천하여 하루를 시작하거나 마무리할 수 있어요.이 시간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중립화하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지요. 또한,어려운 상황에 직면했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들기 시작하면 그 생각을 의식적으로 긍정적으로 전환해 보는 연습을 할 수 있어요. (-21-)



명상은 단순히 앉아서 숨을 쉬는 것 이상입니다.실제로는 현재 순간에 집중하고,우리의 생각과 감정을 관찰하는 연습입니다. 마음챙김은 그 순간에 '완전히'존재하고, 순간의 경험을 판단하지 않고 받아들이는 것을 말합니다. (-39-)



나눔은 사회적 연결고리를 강화시키고 서로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예를 들어,.자네가 기술 교육에서 지식을 나눌 때, 그것은 단순히 정보의 전달이 아니라 자네의 경험과 지혜를 공유하는 행위야. 이런 행위는 공동체의 발전을 촉진하고, 모두가 서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준다네. (-63-)



분노와 우울한 사회에서, 자신이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사회적 불안이 나타나고 있으며,개인의 일상이 하루하루 걱정으로 채워지고 있다. 행복해지고 싶지만 현실은 행복하지 않은 경우가 일반화되고 있느 상태다. 개인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때다. 책에는 명상과 마음챙김이 나온다.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육체적인 건강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건강도 매우 중주요하다.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꾸며,본노와 화를 덜어내는 삶을 살아갈 수 있다.평화와 행복으로 채워지는 삶은 명상과 마음챙김을 통해서 가능하다. 사람 사이에 관계가 형성되고,그 안에서, 건강한 공동체가 만들어진다. 긍정적인 감정과 태도, 느낌이 중요해지며, 사람 사이에 따뜻한 협력과 연대, 신뢰와 믿을 통해서, 나눔과 행복한 삶이 실현된다. 



주파수와 파동, 흐름,이 세가지 요소들이 이 책의 핵심이다. 피가 내 몸속에 잘 돌기 위해서는 주파수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주파수가 바뀌게 되면,내 몸 상태나 흐름이 바뀔 수 있다. 명상과 마음챙김을 통해 내 마음의 흐름을 통제할 수 있고,평온한 감정과 느낌을 유지할 수 있다.,



부정적인 생각으로 가득한 사람들은 '주파수의 미학' 으로 긍정적인 생각으로 가득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의식적으로 긍정적인 생각을 하도록 연습이 필요하다. 반복된 의식 연습으로, 나의 의식적인행동에 대해서 무의식 세계로 끌어당길 수 있다. 삶에 긍정으로 가득차면,행복해질 수 있는 기회가 생겨나고,내 삶에 행복한 순간이 점차 늘어난다. 하루 하루 불안하고,예민한 사람은 긍정 연습을 통해서,긍정적인 생각을 의식하는 연습으로 따뜻한 사람, 평온한 일상으로 채워나갈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