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캠핑이 우리 가족을 키웠습니다 - 초보 캠핑족을 위한 미라클 캠핑 입문서
최정윤 지음 / 밥북 / 2024년 1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대한민국 사회에 캠핑 문화가 확산되엇던 건, 21세기 이후다. 3만불 시대로 접어들면서, 경제적인 상황이 나아지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확보할 수 있었고, 일과 삶의 균형이 캠핑족이 늘어나게 된 이유다. 내 삶의 일상라이프가 바뀌기 시작하면서, 캠핌카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굳이 캠핑카가 아니더라도,SUV자동차나 자가용 자동차, 포터 화물차로 얼마든지 계곡이나 바다로 캠핑을 떠날 수 있다.
19년차 공립 초등학교 교사인 최정윤 작가님에게, 캠핑은 일상 속의 버킷리스트였다. 7년전 캠핑생활을 시작하였으며, 텐트와 코펠, 침낭, 타프, 해먹,세면도구, 바람막이, 불멍을 위한 캠핑 장비를 하나하나 모으기 시작하였다.
책 『캠핑이 우리 가족을 키웠습니다』은 초보 캠핑족의 캠핑입문서이며, 짐을 싸고,캠핑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다.지역마다, 오픈 캠핑장이 있기 때문에,가벼운 마음으로 봄, 여름 가을,겨울 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물질적 탐욕에서 벗어나 무소유의 행복을 느낄 수 있었다. 캠핑장에서,산책을 통해서,나 자신의 마음을 알아차림으로 이어지며, 욕망의 윈도쇼핑이다. 인간의 물욕에서 자신의 삶이 어느 정도 해방될 수 있다. 무알콜 맥주를 마시며, 블루투스 스피커에 흐흘나오는 음악은 낭만적인 캠핑으로 이어진다.
자연과 벗하는 일상 속에서, 단조로운 삶에서 벗어나 캥핑에서 느낄 수 있는 남다른 이벤트는 잊지못할 추억이 되고 잇다.테트리스 짐싸기 부터 시작하여, 불명을 위한 장작 준비,캠핑장에서 먹을 음식 장만, 게곡 근처 캠핑장에서, 어두 컴컴한 별빛을 느끼며, 숯을 피우고, 바비큐가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는 그 모습, 캠핑에서,느낄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이다. 캠핑화로 뿐만 아니라, 스테인리스 그릴까지 준비하고 ,장작 화로 앞에서, 가족간에 대화를 하는 여유를 얻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