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빌딩 찐부자의 생존 비법 - '평범한 직장인에서 당당한 건물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빨리 부자를 만드는 '부동산 투자'의 힘
다크호스 조태호 지음 / 모모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내가 사는 아파트 맨 꼭대기 15층 베란다 창문을 통해 새벽 3시 아무 것도 들리지도 보이지도 않는 암흑 속 고요한 적막을 깨는 소음이 들린다. 아파트 1층에서 시끄러운 소리가 내 귀를 파고든다. 일반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를 수거해 가시는 업체 차량의 쓰레탑재 소리가 요란하다. (-17-)



"니말대로 산 입에 거미줄 치겠나? 일단 실업급여 나오는 6개월 시간이 있으니 그 사이 뭔가 방법이 생길 거라 믿는다. 설마 니 외동아들인데 부모님이 가만히 놔두시겠나?'(-47-)



미분양이 많고 아무도 아파트를 사려하지 않을 때 남들보다 반박자만 발리 씨게 급매로 살 수만 있다면 승산이 있겠구나. 월급을 모아 시드를 만들어 싸고 급매로 우량자산을 사 모으는 방법만이 지금 내가 집중해야할 것이구나라고 말이다. 나는 그렇게 대출 절대 받으면 망해 라고 생각했던 사람에서 주택을 여러 채 보유하고 대출도 적절히 이용할 줄 아는 다주택자이자 임대사업자의 길을 가게 된다. (-103-)



그제야 어 , 내가 벌써 진급해야 하는 시기가 온 건가? 나 아직 40살도 안됐는데, 너무 빨리 진급하는 것도 안 좋다고 하던데, 내가 과연 팀장직을 제대로 완수할 수 있는 자격이 있나?자질도 능력도 사람관리 능력도 아직은, 누가 보면 진급시켜준대? 김칫국부터 마시고 있네라고 하실지도 모르겠다. (-148-)



내 기억이나 감을 믿지 않고 시행착오를 거처 확정되어 만들어진 내가 직접 만든 레시피 노트를 믿고 조리할 때 시간타이머를 믿고 재료와 중량을 재는 저울을 믿는다. 눈으로 정확하게 알 수 있는 숫자화 된 데이터만 말이다. 그것만이 나를 믿어주고 주문해주신 고객들에게 신뢰와 믿음을 드리는 유일한 방법이다. (-210-)



2022년 3월 대선이 끝나고 다음 정부가 들어서며 이제는 부동산 분위기가 좀 달라지는 건가 생각했었다. 다주택자들이나 임대사업자들의 숨통을 이제는 좀 트게 해주나 싶었지만 전혀 예측하지 못한 상황이 눈앞에 펼쳐졌다. 2022년 하반기 시작과 동시에 미국기준금리가 슬금슬금 오르더니 한국금리 또한 덩달아 같이 상승폭을 키우며 단기간 폭등하며 올라갔다. (-253-)



작가 조태호는 공기업에서, 3년간 일했으며, 자가건물에서 장사를 병행하면서, 부동산 투자자를 겸업하고 있다. 14년차 부동산 투자자로서, 상가,아파트, 다가구주택 등 다수의 부동산을 운영관리하고 있으며,부동산 임대사업자이기도 하다.



책 『꼬마빌딩 찐부자의 생존 비법』에는 자신의 부동산 투자 경험을 살려서, 부동산 투자의 기본 스킬 뿐만 아니라,부동산 투자 방법론까지 소개하고 있다. 부동산이 추구하는 돈 버는 기술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사회에서,노동을 중시하며,그것이 왜 우리사회의 갈등과 반목으로 이어지고 잇는지 확인시켜주고 있다.뉴스에서 단골로 등장하는 것이 사회적 이슈 뿐만 아니라, 경제적인 이슈와 국제적 이슈를 동시에 다룬다 이 세가지 요소가 부동산 투자자에게, 수익을 극대화하는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최근 윤석열 탄핵과 맞물러,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대통령이 되었다. 부동산 투자자들은 이런 사회 면을 항상 예의주시한다 소설 속 주인공이 평범함 일반인에서, 부동산 투자자로 거듭나게 된 그 과정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있다. 우리가 예견하는 여러가지 상황에 대해서, 왜 우리는 대출 없는 삶이 지혜로운 삶이라고 생각하는 이유 뿐만 아니라, 책 속에서,부동산 재테크의 본질을 놓치지 않고 잇다. 돈은 시간과 나의 문제들을 해결하는 가장 쉬운 도구이며, 돈 없이 살아가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