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해커스 세법엔딩 2 : 법인세법·국세기본법 - 공인회계사(CPA) · 세무사(CTA) 1, 2차 시험 대비 | 최신 개정세법 반영 | 본 교재 인강 해커스 세법엔딩 2
원재훈 지음 / 해커스경영아카데미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책 『해커스 세법엔딩 1』의 앞부분에는 공인회계사 시험 출제경향이 나오고 있다. 공인회계사 1차 시험으로 법인세법, 소득세법, 부가가치세법, 국세기본법, 상속세 및 증여세버브 지방세법, 종합부동산세법을 치룬다. 반면 세무사 1차 시험으로 법인세법, 소득세법, 부가가치세법, 국세기본법, 국세징수법,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조세범 처벌법을 공부해야 하며, 2차 시험으로 회계학, 세법학으로 구분하여 시험을 치게 된다.



책 『해커스 세법엔딩 1』 은 세무사, 공인회계사 시험이 아니더라도,일반인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그건 시험 목작도 잇지만, 국민들의 보편적인 의무로 납세의 의무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창업을 하거나, 개인사업자로 세금을 내야 할 때,어덯게 세금을 납부할 것인지 선택해야 하기 때문이다. 부동산 투자, 주식 투자, 가상화폐 투자도 마찬가지다. 부가가치세는 항상 우리 삶과 밀접하게 연결되고 있으며,『2025 해커스 세법엔딩 1』 문제를 풀어가는 과정에서,세금에 관한 법을 이해할 수 있다.



상속세와 증여세는우리 삶에서 골치 아픈 문제 중 하나다. 며칠 전 제주항공 사고 뉴스를 들으면서,갑자기 일가족이 고인이 된 유가족 소식이 아픈 뉴스로 나오고 잇다. 가족이 갑자기 사망하게 되면, 재산문제에 대해서,갈등과 분쟁으로 이어질 수 있다. 남겨진 재산에 대해서,누구에게 우선권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 뿐만 아니라, 상속과 증여와 관련한 용어들을 숙지한다면,이 책을 공부하는데 큰 어려움없이 정리할 수 있다. 각각의 세금에 따라서, 과세 대상이 있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